먹부림

남양주 마석 맛집 / 새로생긴 동네 닭갈비집 / 친한친구 춘천 닭갈비

The 두루 2017. 8. 13. 09:13
반응형

남양주 마석 맛집 / 동네에 새로생긴 닭갈비 전문점 / 친한친구 춘천 닭갈비

   

안녕하세요. 두루입니다. 간만에 한주의 스트레스도 풀고 에너지도 충전할겸 회식자리를 갖기로 했습니다. 사무실 근처에는 특별히 맛집이라고 생각될 만한 곳이 없어서 매번 가던곳 한두군데 정도만 다니곤 했는데요. 얼마전 근처에 닭갈비집 하나가 생겨서 오늘은 거기에 가보려고 합니다. 사실 옆에 닭갈비집 한곳이 예전부터 있었는데 가게자리를 왜 그 옆 건물로 정한건지 아직도 이유를 모르겠지만 어쨌건 맛있으면 장땡이겠죠. 아무튼 앞으로는 둘중에 맛있는 집으로 다녀볼까 합니다.




친한친구 춘천닭갈비라는 상호가 확실히 '닭갈비 전문점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했지만 너무 평범해서 임팩트있어 보이지 않았습니다. 같은 상호로 운영되는 닭갈비집이 못해도 만개는 있을것 같네요. 새로 오픈한 집이라 외관이 상당히 깔끔하고 손님이 붐비는 위치가 아니라서 생각보다 더 한산했습니다. 덕분에 주차공간도 넉넉했어요. 아무리 평일 저녁이라고 해도 신기할 정도로 휑~ 하더군요. 아마도 휴가철이라 다들 계곡으로 바다로 놀러갔나봅니다. 저희가 다 먹고 일어날때까지 다른 손님들이 들어오질 않아서 마치 가게를 전세내고 먹는것 같았네요.



매장 외벽 유리에 각종 할인정보들이 써있었습니다. 방문포장이 가능하고 포장배달도 된다고 되어 있네요. 포장의 경우엔 3,000원을 할인해 주신하고 하는데 배달의 경우 배달비가 따로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체모임과 학생할인으로 10%를 할인해주는 시스템도 있었습니다. 단체인원이 몇명부터인지 학생의 기준은 어디까지 들어가는지 자세히 물어보지는 못했네요. 저희는 다섯명이 같는데 일단 단체는 해당 없는듯. 고등학생도 하나 있었는데 여러명중 한명으로는 해당 없는듯.



닭갈비 전문점이 대부분 그렇듯 닭갈비 단일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조금 특이한 것은 닭내장이라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것이었어요. 아재들의 입맛저격을 위한 메뉴 같아 보였습니다. 닭 내장탕 메뉴는 가끔 본적이 있지만 닭갈비처럼 먹는건 본적이 없어서 생소했어요. 닭 내장탕 처럼 위나 창자 근위, 알집 같은걸 넣어서 만드나 봅니다. 저는 같은 값이면 그냥 닭고기를 먹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했어요. 메뉴에 애기밥이라는게 있는데 2,000원인걸 보니 아기가 먹기 좋은 구성으로 만들어 주시나 봅니다.



기본 구성은 어느 닭갈비집이나 있는 흔한구성입니다. 쌈무와 오이, 고추 절임과 동치미, 약간의 쌈채소가 준비됩니다.



역시나 조금 특이했던 점이 있다면 상추대신 깻잎을 주시더군요. 깻잎 특유의 맛이 좋아서 상관없었지만 상추를 좋아라하는 분들이라면 실망하실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왠지 선택권을 박탈당한 느낌이랄까? 아무튼 상추없이 깻잎만 사용하는 집은 처음인것 같아요. 깻잎도 상당히 많이 주셨습니다.



닭갈비집의 수준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동치미 국물을 먼저 먹어봅니다. 동치미 국물은 직접 만든것 같아보이는 맛이 났어요. 사이다같은걸 섞은 맛은 아니라 일단 합격. 국수 같은거 말아서 먹으면 시원하겠더군요.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닭갈비가 나옵니다. 닭갈비는 주방 안쪽에서 먹기좋게 잘라져 대부분 익은 상태로 준비됩니다. 한번 볶는 시늉만 하고 바로 먹어도 된다는 이야기. 때문에 추가사리로 넣고 싶은게 있다면 미리 말씀드려야 적절한 타이밍에 넣어서 먹을 수 있답니다. 떡이나 고구마 같은걸 나중에 넣어서 익혀먹기는 힘드니까 말이죠






일단 한점 먼저 맛을 봤습니다. 맛있었어요. 평범하다면 평범한 것이지만 준수한 맛이었죠. 쌈무에 야무지게 싸서 먹어줬습니다. 이렇게 한두점정도 맛을 보고 사리를 추가시켰습니다. 가장먼저 선택한 것은 치즈 사리 였습니다.



슈레드 모차렐라 치즈를 뿌려주시는데요. 치즈사리는 어느타이밍이든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지금처럼 초반에 넣어서 닭고기와 함께 즐기는것도 좋지만 마지막 마무리때 볶음밥 위에 올려서 먹어도 좋아요. 사리 추가하는 김에 우동사리도 주문해서 넣었습니다. 공기밥을 먹을게 아니면 초반에 출출함을 달래주기 좋기 때문에 우동사리도 조심스럽게 추천해 드려봅니다.



깻잎에 계속계속 싸먹었습니다. 치즈의 고소한 맛과 깻잎향이 잘 어우러 지더라구요. 오늘은 보통맛을 맛봤지만 다음엔 매운맛에 치즈사리와 우동사리를 넣어 먹어봐야 겠네요. 그렇게 고기를 열심히 집어 먹다보니 어느새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드디어 때가 온것이죠.



닭갈비집에서는 마무리로 반드시 먹어줘야하는 볶음밥 입니다. 볶음밥 역시 평범하다고 하면 평범한 맛이지만 이마저도 드럽게 맛없는 집이 있기도 하거든요. 그런걸 미루어볼때 전반적으로 평타 이상은 하는 닭갈비집 같았습니다. 앞으로 이 닭갈비 집으로 다녀야 겠어요. 그럼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맛있는 식사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