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부림

남양주 월산 맛집 / 박대박 뼈 감자탕 집에서 소곱창 전골을 먹어보았습니다.

The 두루 2017. 8. 14. 20:10
반응형


남양주 월산 맛집 / 박대박 뼈 감자탕 / 소곱창전골을 먹어 보았다

   

안녕하세요. 두루입니다. 비가 찔끔찔끔 내리더니 바람도 살랑 불면서 날이 조금 선선해 졌어요. 휴일 앞이고 모처럼 집에 일찍들어가기 아쉬운 오늘같은 날에는 따끈한 국물에 소주한잔 생각이 절로 납니다. 여름 더위도 언제 그랬냐는듯 스리슬쩍 사라져 버려서 정말 술먹기 좋은때가 요즘 같아요. 평소에는 맥주를 즐겨 마셨지만 오늘은 찐하게 소주를 마셔보기로 합니다. 맘놓고 마시기 위해서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곳을 찾았는데요. 여기서 배터지게 먹고 하루를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아파트 상가단지에 위치한 뼈다귀 감자탕집인 박대박 뼈 감자탕입니다. 밖에서 보기에 내부가 살짝 초라해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감자탕집 인듯 한데 생상겹과 냉면을 한다는 것에 고개가 갸웃?! 간판에 부영점이라고 쓰여 있는걸 보니 역시나 나름 프렌차이즈 인가봅니다. 그렇다면 맛이 어느정도 보장되어 있다는 이야기니 더는 의심치 않고 들어가 봅니다.



테이블은 동네 대포집이나 연탄불구이 집에 있을법한 둥그런 테이블 이었습니다. 인테리어 자체가 조금 뜬금없었지만 북적거리지는 않아서 쾌적했습니다. 저희는 애초에 뜨끈한 국물이 목표였어서 감자탕집에 들어왔었는데 메뉴에 있는 소곱창 전골을 발견하자 급 곱창전골이 땡기기 시작했죠. 삼겹살을 먹으면 계란찜과 된장찌개가 서비스라고 간판아래 플랜카드에 적혀 있었지만 지금 테이블 상태를 보아하니 생삽겹을 가스불에 구워먹는 각인듯 하여 그냥 패스~



상차림은 아주 기본적인 것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소곱창전골을 앞에두고 열 반찬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중간중간 입안을 정리해줄 김치와 깍두기, 무 장아찌가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소곱창 전골이 나왔습니다. 남자 세명이서 먹을 것이라서 大자를 주문했는데요.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지금은 보이지 않지만 저기 국물에 들어있는것이 대부분 곱창과 내장들이었어요. 그야말로 국물반 내장반인 상태입니다.



소곱창은 이미 한번 익혀진 상태이기 때문에 국물이 한번 파르르 끓고 채소들이 숨이 죽으면 바로 먹어도 된답니다. 당면이 들어있어서 불기전에 건져 먹었습니다. 하지만 살짝 불려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오랜만에 먹는 소곱창전골이네요. 반가운 마음으로 곱창을 꺼내먹었습니다. 역시나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술을 부르더군요. 소주를 시키지 않을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곱창이 정말 많이 들어 있었습니다. 곱이 전부 꽉꽉 찼다고 이야기 하진 못하지만 나중에 국물맛이 걸쭉해진것을 보니 곱이 부족한 녀석들은 국물로 다 나와서 그런듯 했습니다.  셋이 앉은자리에서 소주 6병은 먹었던것 같네요. 한자리에서 단일메뉴로 오랜만에 과음을 했답니다



건져먹고 건저먹기를 계속 반복하면서 술잔을 한잔 두잔 비워갑니다. 소곱창전골 끝자락에 완성된 저 국물이 정말 끝내주더군요. 아직 건더기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이 국물을 그냥 떠먹기엔 뭔가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어서 육수를 더 넣은다음 라면 사리를 추가해서 먹기로 합니다. 



천오백원짜리 라면사리를 넣어서 진한 국물의 소곱창라면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건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네요. 확실히 국물이 좋으니 부대찌개에 들어간 라면사리보다 입에 쫙쫙 달라붙는게 느껴졌습니다. 남자 셋이서 라면사리 한개로는 탄수화물 섭취량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이제 슬슬 밥을 볶아 먹기로 합니다.



먹을것을 조금 덜어놓고 주방으로 전골냄비를 가져가 맛깔나게 볶음밥을 비벼다 주셨습니다. 딱 먹기 좋게 살짝 눌려서 가져다 주시더군요. 김가루도 사르르 뿌려져 있었느데 깍두기나 김치같은게 다져서 들어가 있는것이 딱봐도 든든할것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미 쳤다 이거 볶음밥 역시 핵맛 존맛. 말이 필요없었습니다. 소주 2병을 밥을 해서 먹었네요. ㅋㅋㅋㅋ 소곱창과 내장들이 다이렉트로 나의 내장이 되는 것 같은 하루였지만 후회없이 맛있게 먹었으니 0칼로리 겠죠? 그럼 모두들 하루 즐거운 하루 되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