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 맛집 / 일산칼국수

닭칼국수 먹어보고서

 

안녕하세요 두루입니다.

쌀쌀했던 날씨가 어느덧 완연한 봄 날씨로 바뀌었습니다. 봄의 문턱에서 바람이 심술을 부려 밤 기온은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나들이를 시작하기엔 좋은 날이 시작되었다는 건 확실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근처로 나들이를 다녀와 봤습니다.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서울 모터쇼에 가는 턱에 겸사겸사 밥도 먹을 겸 맛집을 찾아봤죠. 줄 서서 먹는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는데 칼국수를 즐겨먹지 않는 저로썬 금시초문이었습니다.

 

 

11시 조금 넘어

도착한 일산칼국수 본점

근처에서 일했던 적 있는

친구가 이야기해줬는데

예전에 비해 사람도 많이 늘어서

점심 전부터 줄을 선다네요.

 

겉절이와 맛김치의 중간 느낌의 배추김치

주차장은 만차에 가까웠지만

다행히 저희가 왔을 때 까진

웨이팅이 없었습니다.

테이블에 앉자

김치부터 세팅됩니다.

다른 건 뭐 없더군요.

 

믿음을 주는 단일메뉴

가격은 적당합니다.

사이드 메뉴가 없는 게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회전율 하나는 끝내줄 것 같음

 

닭칼국수인데 바지락도 들어있음

푸짐하게 한 그릇이 나옵니다.

8,000원 인걸 생각해볼 때

가격만큼의 느낌입니다.

 

 

대충 휘휘 섞어보니

그래도 닭고기가

제법 들어있네요.

 

 

제 입에는

기본 간이 조금 셌습니다.

외식을 자주 하는 현대인에겐

입에 착착 감기는

그런 맛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계산하고 나오는데

줄을 엄청 서있더군요.

이때가 11시 30분쯤인데

이 시간부터 줄이 이만큼입니다.

겨울엔 바깥쪽까지

꽉 차게 줄을 선다는군요.

 

 

솔직히 개인적으로 '음~ 괜찮네?' 정도의 맛이었는데 오래 줄 서서 먹으면 조금 허무할 수도 있겠습니다. 동네에도 잘 찾아보면 닭칼국수 맛있게 하는 집 하나 정도는 있을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앞으로 올 일이 생기면 반드시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는 것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마무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

댓글을 남기 실 수 있습니다

 

 

 


하이트 진로 신제품 맥주

청정라거-테라 먹어보고서


안녕하세요. 두루입니다.

최근 웹서핑을 하던중 솔깃한 광고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별것 아닌것처럼 지나치게 되었는데 이게 지속적으로 광고노출이 되다보니 뭔가 쇄뇌되는 느낌이라 입맛이 당기기 시작했죠.

광고는 다름아닌 맥주. 참이슬과 하이트 맥주로 유명한 하이트진로에서 새로운 맥주 라인업인 테라맥주를 출시한다는 내용의 광고였습니다. 청정라거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병의 디자인도 청량한 느낌의 녹색으로 만들었더군요.

애주가로서 이런 신제품 출시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3월 21일 출시라길래

다음날인 22일

편의점 2곳과

대형마트에 가봤으나

아직 물건이 깔려있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에 출시했다는

필굿(필라이트 비슷한거)이라는

유사맥주만 쫙 깔려있더라는...



그러나 드디어 일주일만에

편의점에서 녀석을 만났습니다!

테라맥주 500ml 캔

가격의 편의점 기준 2,700원으로

다른 맥주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경쟁사 맥주인

카스가 4월 가격인상을 앞두고 있어

가격경쟁은 걱정 없을듯 보이네요.



사는김에 필굿도 같이 사봤어요.




여느 맥주 라인업과 동일하게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된 테라맥주

알콜 함량은 4.6%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새로운 디자인의 유리병입니다.

뭐가 남미쪽 병맥주 같은 느낌



병모양처럼 회오리 디자인의

전용잔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쉽지만 버드와이저 잔에 따라 봅니다.

광고에서 봤던 것처럼

탄산함량이 엄청납니다.

탄산음료수준을 넘어서

탄산이 정말 회오리 치고 있는 모양새



탄산이 엄청난것에 비해

목넘김은 깔끔한것이

가장 신기하더군요.

청량함이 강력하긴 했습니다.

가벼운듯 하면서도

기본적인 맥주의

풍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다만 탄산이 풍부해

맥주거품이 조밀하지 않고

금방 꺼져버리는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탄산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먹을만했음

그리고 무조건

잔에 따라 마시는걸 추천




한캔 뽀개고 나서 마셔본 필굿

이녀석을 필라이트를 견제해

출시된것 같은데

너무 늦은 감이 있습니다.




기타주류인 필라이트가

빅히트를 치고

이미 필라이트 후레시가

추가로 출시된 후라

필굿의 자리는 좁아보입니다.

맛에 대해서는 노코맨트



궁금해 하실까

맥주성분함량을 찍어봤습니다.

맥아는 100% 호주산

골든트라이앵글에서 왔다는군요.

어딘지는 잘 모름

전분과 호프

그외에 별것은 안들어감



필굿의 함량도 찍어봄

다른건 크게 없고 맥아외에

추가로 보리가 들어간다는점이

가장 큰 차이


맥주와 기타주류를 비교하는것이 사실상 의미가 없긴 하나 보시다 시피 보리가 들어가는것 외에 성분구성은 유사합니다. 보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제조공정에서 맥아비율이 달라지면서 맛의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저같은 막입은 큰차이를 모르고 먹지만요. 참고로 맥아를 적게 사용하면 맥주기준에 미달되어 기타주료로 분류되고, 더불어 맥주의 높은 주류세를 피할수 있어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맥주같은 맛이 나는 제품들이 다른 맥주에 비해 저렴하게 판매되는 것이랍니다. 싼맛에 먹는 맥주음료라고 보는게 맞는것 같아보여요.




각설하고 어쨌건 테라맥주 맛있음, 청량함과 깔끔한 뒷맛이 우수했음, 단지 과도한 탄산이 부담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때문에 캔맥주로 먹을 때도 잔에 따라서 마시는걸 추천합니다. 캔에 입을 대고 먹으면 맥주거품만 주구장창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한캔이 아직 남아있는데 이녀석을 소맥으로 먹어볼까 합니다. 탄산때문에 소맥으로 먹었을때가 그어떤 맥주보다 찰떡궁합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맥은 참이슬+카스가 진리인데 테라맥주가 카스의 자리를 탈환해 갈수 있을지가 가장 궁금하군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댓글을 남기 실 수 있습니다





노오븐! 요리 똥손도 쉽게 따라하는

화이트데이 초코 타르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두루입니다. 최근 한두달이 저에겐 제일 바쁜 시기랍니다. 덕분에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게 열심히 일만했어요. 틈틈히 포스팅을 해보려 했지만 조금의 짬도 나지 않더군요. 그.러.나! 날이 날인지라 오늘만큼은 특별한 날을 위해 시간으르 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에겐 살짝 부담스러울 수 있는 그날! 화이트 데이... 저에겐 특별하지 않지만 아무튼 대다수의 남성분들을 위해 화이트 데이를 위한 자그마한 디저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월 14일

이른바 발렌타인 데이

그때 이것을 덥썩 물지 않았어야 했다



당이 떨어지면 먹으라고

캔디머신도 도착했는데



캔디 머신엔

쌩뚱맞게도 젤리빈이 한가득

달달한 먹거리가 좋기는 했으나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를 생각하면

고민이 한가득 입니다.



명절때 곶감말이를 했던

호두가 있으니

이녀석을 이용해 봅시다



베이킹에 사용할 호두이니

끓는 물에 빠르게 데쳐내서

불순물을 제거해

깨끗하게 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는게 좋다하길래

한번 따라해 봤는데

끓이고 건져내는데

1분이 넘어가지 않도록 신경씁니다.



건져낸 호두는

오븐에 15분 정도 굽거나

볶음팬에 약불로 볶아

수분을 제거해 준 뒤

완전히 식혀서 보관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화이트데이를 위한

디저트를 만들어 봅시다.



제가 만들려고 하는건

견과류 초코 타르트 인데요.

이름처럼 초콜릿이 들어갑니다.

커버춰 다크초콜릿 300g을 준비했어요.

마트에서 파는 큰 사이즈의

다크초콜릿을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노브랜드 초콜릿도 강력추천드려요.



커버춰 초콜릿은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쉽게 녹여 쓸수 있도록

단추 형태로 되어 있답니다.




초콜릿을 그냥 녹여서 쓸수도 있으나

좀더 부드러운 맛을 위해

생크림을 섞어 가나슈를 만듭니다.

'가나슈'가 뭐냐구요?

누텔라 같은거 아시죠?

그냥 초코쨈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초콜릿을 어떻게

쨈처럼 만드느냐~



요녀석으로 만듭니다.


급하게 구입한 생크림

식물성이건 동물성이건

크게 관계는 없지만

가급적 동물성이 좋고

무가당을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잘못 샀어요.



타르트용 과자는

시판제품 구입ㅋㅋㅋ

타르트도 만들줄 알지만

시간 관계상 시제품을 주문했어요.

45개를 주문했는데

15개 기준 포장으로

파손을 염려해 3개씩 더 넣어주는

혜자로운 타르트 과자

게다가 하나도 파손되지 않고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초콜릿을 생크림에 녹여

가나슈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원래는 생크림을 끓인뒤

초콜릿을 녹여줘야 하는데

전자렌지에 데워서 사용했어요.

30초로 끊어서 세번 데운뒤

초콜릿을 넣어 줬습니다.



저절로 초콜릿이 녹게끔 뒀다가

바닥을 긁어 올리는 느낌으로

초콜릿을 섞어 가나슈를 완성합니다.

색감이 진하고 광택이 나면 완성




중간과정이 있어야 하는데

작업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중간이 사라짐



잘 펼쳐놓은 타르트 과자에

초콜릿 가나슈를 한숟가락(?)씩 넣고

그 위에 견과류 토핑을 합니다.

앞에서 보셨듯

저는 호두를 사용 했습니다.



호두만 쓰려니까 너무 해퍼서

아몬드도 사용해 봅니다.

거기에 상큼함을 더할

크랜베리도 올려 봅니다.



초콜릿 가냐슈가 완전히 식고

잘 굳어 광택이 날때쯤

소포장 비닐에 넣어서 마무리 해줍니다.



설렁설렁 했는데

겁나 많네요.

타르트 과자가 하나도

파손되지 않았으니

정확히 54개 한두개

주워 먹고 했으니

50개 정도 포장했지 싶네요.



불투명한 작은 비닐에

예쁘게 담아 넣고

스티커로 데코해 줬어요.



열개정도 담아 박스포장한뒤

포인트 데코하여 마무리 합니다.




개인적으로 크랜베리가 들어간 녀석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시간이 여유가 있다면 타르트 과자까지 만들었을텐데 아쉬움이 조금 남는군요. 잠깐 계산기를 두드려 봤는데 타르트 과자 한개의 원가가 대략 350원. 거기에 초콜릿과 견과류 토핑까지 계산하니 개당 최소 600원은 나오는것 같네요. 그렇다는 이야기는 이거 한박스는 12,000원은 받아야 쓰겠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되로 받고 말로 준다는게 이런건가 싶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럼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에도 힘내시고 사랑받는 남자가 되시길 빌어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댓글을 남기 실 수 있습니다




+ 모든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