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출출한 날

토마토를 넣은 짜장라면 / 짜장라면을 건강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The 두루 2017. 7. 10. 23:30
반응형

짜장라면을 건강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 토마토를 넣은 토마토 짜장라면 레시피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집에 밥은 없고 문득 집에 하나 방치되어 있는 라면이 보였습니다. 예전에 노브랜드에서 구입한 짜장라면이었어요. 짜장라면하면 짜파게티지만 싼맛에 노브랜드에서 구입했던 짜장라면 1봉이 애물단지 처럼 덩그라니 놓여이었습니다. 짜장라면 하나로는 조금 부족할것 같은 느낌이기도 하지만 그냥저냥 하나로 때워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짜장라면을 그냥 만들어서 먹으면 조금 서운한 느낌이니까 오늘은 조금 건강하게 자연주의(?) 라면으로 만들어 먹어볼까 합니다. 몸에도 좋고 맛은....아무튼 싱싱한 토마토를 듬뿍넣은 짜장라면입니다.




짜장라면에 토마토를 넣어보겠다는 생각은 전부터 하고있긴 했습니다. 스파게티와 짜파게티를 섞어먹는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그렇게 먹어본적은 한번도 없지만 왠지 기대가 됩니다.



본질에 충실한 깊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이마트 노브랜드 짜장라면을 준비했습니다. 준비했다기 보다는 준비되어 있었죠. 다른 선택의 여지는 없었습니다. 일반 라면이 있었다면 거기에 토마토를 넣었을꺼에요. 아무튼 토마토도 준비합니다.



토마토는 주먹만한 크기의 토마토를 사용햇습니다. 살짝 덜익은 녀석이긴 하지만 익혀서 먹을꺼니까 크게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토마토에 십자 모양의 칼집을 내어준 뒤에 뜨거운물을 부어 데쳐 줬습니다. 그렇게해서 껍질을 제거햇어요.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해도 좋지만 식감이 좋지 않을듯 껍질은 벗겨줬어요.



껍질을 벗긴 토마토를 깍뚝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냄비나 볶음팬을 준비하고 올리브유를 둘러줬어요.

다진파와 다진마늘을 조금 넣고 볶다가 토마토를 넣어줬어요.

여건이 된다면 양파 1/4개 정도 다져서 넣어주면 좋겠네요.



적당히 볶다가 소금 한꼬집과 설탕 1작은술을 넣어 줬어요.



토마토가 어느정도 볶아진 뒤에 물 2을 넣어줬습니다. 약 350ml 정도 되겠습니다.



끓고 있는 토마토 국물(?)에 라면 면을 그냥 넣어줍니다. 



그리고 건더기 스프와 액상타입의 짜장스프도 한꺼번에 넣어줍니다. 물을 덜어내고 버려야 하는 식의 짜장라면이지만 이렇게 처음부터 끓여서 졸일 생각이에요. 요즘 짜장라면중에는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하는 것들도 있으니까 말이죠. 그래서 애초에 물을 많이 넣지 않았답니다.



면발에 찬김을 쒜어주고 들었다 놨다 뭐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뚜껑을 덮어준뒤 중불에서 4분정도 익혀줍니다.



중간에 한두번 정도 열어서 면발이 잘 풀어지도록 섞어준게 전부였어요.



면발은 적당히 꼬들꼬들하게 익었고 국물도 적당히 졸아서 제법 그럴싸한 짜장이 되었습니다. 함께 넣어준 토마토도 뭉근해 졌네요. 마치 옛날짜장에 들어간 감자같은 모양새 입니다.



볶음팬에 있는 토마토 짜장면을 적당한 그릇에 옮겨담았습니다.



뭔가 건더기가 많은것 같아 보여서 좋네요. 푸짐함은 일단 합격. 하지만 뭔가 토마토를 넣었다고 보기엔 신선한 느낌이 부족한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토마토를 조금 썰어서 토핑해 보기로 합니다.



토마토를 반으로 잘라서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해서 올려줬습니다. 아삭이 고추도 조금 썰어서 같이 올려줬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토마토 짜장라면을 먹어보도록 합니다. 역시나 건강한 맛이 납니다. 기존 짜장라면보다 짠맛이라던가 조미된 맛이 조금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대신에 토마토 특유의 산미가 느껴졌습니다. 신맛을 즐기지 않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짜장의 맛이군요. 새콤한 짜장라면이라니 조금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달걀 후라이 반숙 같은걸 올려서 먹으면 새콤한 맛을 조금 줄일수 있을것 같네요. 저는 이것대로 괜찮은것 같아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무엇보다 라면을 먹고도 전혀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아 좋았습니다. 국물까지 뚝딱 비워냈어요. ㅋㅋㅋㅋ 다음번엔 국물있는 일반라면에 토마토를 넣어서 끓여보도록 할게요. 아마도 오늘만든 토마토 짜장라면보다 훨씬 더 획기적인 맛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분들도 토마토를 다양한 요리에 넣어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