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편의점 도시락에 생선이?! / GS25 신제품 도시락 고등어 제육 반상 도시락 먹어 보고서

The 두루 2017. 4. 22. 14:58
반응형

#도시락 신제품 #편의점 도시락 #생선반찬 #고등어구이 #GS25도시락 #도시락 추천 #혜자도시락 #고등어제육 반상 도시락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혼밥러 두루입니다. 요즘들어 새롭게 출시되는 도시락들의 아이디어가 재탕 삼탕이 아니라서 오늘은 또 무슨 도시락이 있을까 살짝 기대하게 된답니다. 지난번 GS25에 들렀을때 완전크닭 도시락을 구입하면서 같은 시기에 출시된 것으로 보이는 도시락이 하나 있었는데요. 제 취향에는 점보 닭다리가 들어가 완전크닭이 맞아서 그것 먼저 구입해 먹었었죠. 그래서 오늘은 그때 선택받지 못했던 도시락을 과감하게 구입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고등어!! 제육반상 도시락입니다. 편의점 도시락에서 좀처럼 볼수 없는 생선 메뉴가 들어가 있는 도시락입니다. 보통은 편의점 도시락에서의 생선이란 오징어, 쭈구미, 멸치, 새우가 전부였었는데요. 고등어가 반찬으로 들어있다니 생각만해도 비립... 정말 대단하네요 ㅋㅋㅋㅋ



고등어 정식이라고 하면 왠지 생선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위화감을 줄수 있어서 인지 아니면 자신감이 부족해서 인지 제육볶음이 안전장치(?)로 들어 있는 도시락 입니다. 가격은 4,000원으로 적당한 편인듯 한데 나머지는 먹어보고 판단해야하는 수준인것 같았습니다.



우선 흔치않은 고등어 구이가 들어간 도시락이니만큼 고등어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고등어 구이라고 했지만 양념이 발라져 있었습니다. 간장양념같아 보이는데 고등어에 전체적인 윤기와 품질 보존을 책임지고 있는 듯 했습니다. 담백한 고등어 구이를 원했다면 살짝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양념때문인지 약간 모형 같은 느낌을 주기도 했습니다 ㅋㅋ



고등어를 뒤짚어 보았습니다. 역시나 뼈는 없는것 같네요. 가시 걱정없이 먹어주면 되겠습니다.



고등어 옆쪽에는 안전장치로 들어있는 제육볶음이 있었습니다. 제법 튼실하고 형태를 알아볼 수 있는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만든 제육볶음. 양이 그렇게 많이 들어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적당했습니다. 다른 반찬들도 들어있으니까요. 제육볶음을 먹고 싶어서 이 도시락을 구입한게 아니니까요.



깍두기 사이즈보다 조금 큰 감자조림과 후랑크소시지를 잘라서 가쓰오데리야끼인가 뭔가 하는 소스에 볶은 소시지 반찬이 있었습니다. 소시지의 맛은 조금 색다르더군요. 암튼 소시지라서 맛있음. 감자조림이 큼직해서 좋았음. 맛은 그냥 예상할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쥐포인지 뭔지 건어물채 볶음과 볶음김치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건어물채 볶음은 고추장 양념으로 붉게 볶던데 하얗게 볶아서 괜찮았습니다. 나름 깔끔하게 짭쪼름달달한 느낌이랄까? 볶음김치는 다들 아시는 그맛.



계란말이도 두점이 들어있었습니다. 안에다가 뭘또 다져서 넣어놨더라구요. 맛있쪙~@



밥은 언제나 그러했듯 백반입니다. 대충 훓어 봤으니 이제 슬슬 먹어보도록 할까요. 고등어를 제일 먼저 먹어봤습니다.



크기도 가늠해 드릴겸 밥위에 통째로 올려봤는데요. 저정도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고등어는 노르웨이산이라고 합니다. 고등어에는 간장양념이 마치 고등어의 껍질인것 처럼 얇은 막으로 코팅되어 있는데요. 신선도 유지를 위한 일종의 꼼수로 보였습니다.



고등어를 적당히 떼어서 밥위에 쳑~하고 올려서 먹어보았습니다. 음....짜네요. 자반 고등어라고 생각하면서 먹어도 담백한 짠맛이 아닌 조림의 짠맛이 났습니다. 고등어가 생각보다 간이 쌔서 고등어만 가지고도 밥을 절반이상 먹을수 있을것 같았지만 그렇게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담백한 고등어 구이를 상상했는데 그것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것 같았습니다. 간장의 짭짤함 뒤로 고등어 특유의 비릿함이 풍겨오기도 했습니다. 생선을 잘 드시는 분이라면 괜찮게 드실수 있으나 비린맛 때문에 생선을 잘 드시지 않는 분이라면 비린맛이 느껴질것 같은 정도 입니다. 저 역시 생선 비린것이 싫어서 잘 먹는 편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곧바로 제육볶음으로 입가심을 했습니다. 역시나 제육은 사랑입니다. 하지만 고등어도 남김없이 먹었답니다. 간장소스때문에 짭짤함으로 비린맛을 커버하면서 먹었습니다. 다만 짠맛과 비린맛중에 견딜수 있는것이 하나도 없다면 이 도시락은 과감하게 포기하셔야 하겠습니다. 생선이 들어간 도시락이 왜 이리 흔치 않은지 알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