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부림

남양주 마석 맛집 짬뽕의 신 / 계란이 듬뿍 푸짐한 볶음밥이 일품인 짬뽕 맛집

The 두루 2017. 1. 20. 17:57
반응형

#짬뽕의신 #볶음밥 #계란볶음밥 #달걀듬뿍 #무한감동 #혼밥 #중국집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혼밥러 두루입니다.

다들 오늘 하루 안녕히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 밖에 눈이 장난아니게 왔더군요. 

저는 출근도 못하는 줄 알았답니다. 날이 이렇게 안좋은 날엔 어련히 일도 별로 생기지 않더군요.

그래도 시간이 되니 슬슬 배는 고프고 '점심 밥 값은 해야하는데..' 하는 생각과 함께 중국집에 가게 되었습니다.



지난번에도 소개해 드렸던 짬뽕전문점인 짬뽕의 신을 다시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난번엔 굴짬뽕을 먹었었죠. 


클릭하여 포스팅 보기 ▼




굴짬뽕은 상당히 맛있었습니다.국물도 시원해서 해장용으로 먹으면 속도 편하고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죠. 

그래서 오늘은 눈도 오고 하니 짬뽕 국물을 들이킬 생각에 이곳을 찾았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수 있는 차돌짬뽕을 먹어 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금방 맘이 바뀌었습니다. 반대편 테이블에서 혼자 식사를 하고 계시는 분이 있었는데 볶음밥이 엄청 푸짐해 보이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짬뽕국물도 역시 포함되 있었습니다.

그래 이거다! 저걸 먹어야 겠다는 생각에 단숨에 볶음밥으로 노선변경하여 주문을 했습니다.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아 볶음밥이 나왔습니다. 가격은 5,500원 일반적인 볶음밥 가격입니다. 이것보다 살짝 싼데도 있고 약간 비싼데도 있지만 이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며 주문했는데요.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비주얼에 압도되고 말았답니다. 커다란 네모접시에 잘 볶아진 밥을 크게 한덩이 올려주셨습니다.



거기에 알새우 3마리가 똭! 그리고 윤기가 좔좔 흐르는 건더기 큼직한 짜장을 샤라락~ 뿌려 놓았네요.

볶음밥 셋팅에 양배추 샐러드가 같이 나오는게 또 새로웠습니다. 돈까스 같은 경양식에서 자주봤던 느낌이죠.



오늘의 주요목표인 짬뽕 국물을 먼저 먹어봤습니다. 건더기는 그다지 들어 있지 않았지만 불맛이 나긴 하더군요. 부추 3개가 데코로 올려져 있었습니다. 건더기는 양배추와 양파 조금? 국물맛은 역시나 감칠맛 났어요.



먼저 잘 볶아진 밥을 숟가락으로 파헤쳐서 짜장과 함께 비벼줬습니다. 너무 놀란게 계란의 양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요즘 달걀값이 장난이 아니라고 하던데 이건 무슨 시추에이션 인지 모르겠네요. 저야 뭐 한없이 고맙긴 한데 이렇게 만들어서 남는게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 달걀이 겉으로 보기에도 상당히 많아 보였는데 볶아진 밥 사이사이에도 계란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못해도 두세개는 들어간것 같았어요.



적당히 비벼서 크게 한술 퍼먹어 봅니다. 역시나 맛있어요. 짜장도 맛있네요. 운이 좋았던 것인지 제 짜장에는 덩어리 고기가 투툼한게 걸려들었어요. 예전엔 짬뽕 전문점에서는 짜장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기분이라 먹지 않았었죠. 하지만 이곳은 그나마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잘비벼서 새우도 같이 먹어봅니다. 탱글탱글한게 맛있네요. 계속 먹으면서도 이 값에 이래도 되나 싶기도 하면서 역대 가성비 볶음밥 엔트리를 갱신하게 됩니다. 그리고나서 정신없이 먹었죠



말끔하게 싹싹 비워 먹었습니다. 밥 양도 많이 주셔서 정작 짬뽕국물은 조금 남겼네요.

성인남성이 먹기에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덕분에 든든한 점심이 되었네요.

앞으로도 볶음밥이 생각나면 종종 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셔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