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든든한 떡국 한그릇 먹고 정유년 새해 활기차게 시작해 보아요

The 두루 2017. 1. 1. 09:37
반응형

#떡국 #떡만두국 #나이한살추가요 #정유년 #새해에는 #행복가득하시길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드디어 정유년 새해가 밝았어요.

닭의해이지만 얄궂게도 조류독감 영향으로 양계농가의 피해가 이만저만 아니랍니다. 모쪼록 더큰 피해없이 빨리 회복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나저나 떡국들은 다들 드셨나 모르겠네요. 저는 일출은 뉴스로 보고 (매년 뉴스로 보고 있기는 하지만 ㅋ) 벌써 떡국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국물은 맑고 깊은맛을 내는데 좋은 북어포를 사용했고 말린 표고를 조금 넣은것 같네요. 부족한것 같은 느낌이 들땐 김가루를 샤라락~ 달걀값이 금값이라서 계란물을 풀지 않은것 같네요 ㅜㅁㅜ 국물이 사골육수처럼 나왔군요. 사실은 떡이랑 만두랑 한번에 다 때려넣고 끓여서 국물이 그냥 진득하게 나온거랍니다.





여러분의 떡국 취향은 어떠신가요? 탱탱하고 쫄깃한 떡국인가요 아니면 푹퍼진 부들부들한 떡국인가요

저는 떡국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떡국을 끓일때 항상 떡만두국으로 끓여 먹는 답니다. 부족한 맛이 있다면 김가루로 채워줍니다. ㅋㅋ 맛있는 떡국을 끓이기 위해선 떡은 잠깐 불려놨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구요. 만두를 넣어 끓일때는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여도 좋지만 찐만두를 중간에 넣어주는 식으로 만들면 좀더 맑은 국물로 즐기실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들 맛있는 떡국 드시고 정유년 새해 활기차게 시작해 보자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