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편의점 컵라면 먹어보고서 / GS25 편의점 CJ 얼큰 육개장면

The 두루 2016. 12. 31. 10:52
반응형

#편의점컵라면 #CJ얼큰육개장면 #육개장컵라면 #GS25컵라면 #프로혼밥러 #정면승부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날이 매일같이 추워서 편의점 도시락을 먹을때도 국물있는게 땡기더군요.

순대국이나 떡만두국 같은 도시락 메뉴들도 간간히 보이기도 했지만 정작 먹어야 겠다 싶을 땐 없어서 아쉽게도 

오늘은 CJ 정면승부 얼큰 육개장면이라는 것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얼마전 GS25 편의점에 떡만두국 도시락 사먹으러 갔다가 실패하고 가져온 이녀석

여러가지 '정면승부 시리즈'가 있는것 같던데 제가 갔던날은 짜장, 짬뽕, 육개장이 전부였어요. 가격은 편의점 가격 2,900원으로 컵라면치고는 제법 고가의 제품라 극딜을 조심스럽게 예상해보면서 구입했습니다.





CJ의 정면승부의 자랑은 아마도 면발인듯 합니다. 탱탱한 면발과 깊은 맛의 육수를 맛볼수 있다는군요.

뒷쪽에 조리법도 살펴보았는데 전자렌지 조리식이군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튀긴면이 아닌 생면 스타일의 면발이 개별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그 밑에 건더기 스프와 액상스프가 들어있었어요.





'생면이기 때문에 보존성을 위해 가미한 산미료의 향이 날 수 있겠습니다' 라고 말하고 있네요. 시큼한 냄새 같은거 말이죠.

조리하고 나면 전혀 아무렇지도 않으니까 신경쓰지 않고 뜯어서 넣어줍니다.





건더기 스프는 대파와 버섯 이런게 주로 들어있고 나머지 부스러기들이 있었습니다. 다른건 뭐 자세히 봐도 잘 모르겠네요. 여기에 액상스프를 쭉 짜서 넣어준뒤에 뜨거운물을 표시선 까지 부워주고 가정용 전자렌지 기준 4분정도 돌려 조리합니다.





전자렌지의 띵! 하는 소리와 함께 얼큰 육개장면의 완성되었습니다.

육안으로도 확실히 면발이 탱탱하게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건더기도 큼직해서 그럴싸해 보였죠.





확실히 탱탱함이 살아있는 면발. 생면의 탱글탱글함이 먹기도 전에 느껴집니다. 





육개장 특유의 고추기름이 두둥실 떠있어서 진한 양지육수의 국물맛을 기대하게 하는군요.

그럼 한번 먹어보도록 할까요





면발이 굵고 탱탱해서 라면과는 약간 다른느낌이었습니다. 국물맛은 굉장히 진한 편은 아니었지만 괜찮은 수준이었어요. 그치만 언제나 느껴지는 아쉬움은 육개장은 밥을 말아 먹는 것이 진리라는것! 면발이 아무리 좋아도 어색했습니다.

다른 정면승부 시리즈는 훨씬더 괜찮겠지 싶은데 괜히 육개장을 골라서 돈버렸어요 ㅠㅁㅠ

육개장 라면은 역시 농심 육개장이 최고인듯 합니다. 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