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부림

남양주 마석 맛집 / 연말 송년모임, 신년회 하기 좋은곳 / 차산찜마을 해물찜, 만두전골

The 두루 2016. 12. 27. 19:28
반응형

#남양주맛집 #마석맛집 #연말모임 #송년회 #신년회 #가족모임 #해물찜 #찜마을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연말을 맞아 모임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연말 송년모임뿐 아니라 신년회나 가족모임에도 좋은것 같으니 참고해 보세요





동네에 위치한 해물찜 전문점인 차산 찜마을

동네에서 제법 오랫동안 운영을 하셔서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왠만큼 인지도 있는 소문난 맛집이랍니다.

그치만 차가 없으면 접근하기가 애매해서 애용하지는 못했죠. 하지만 개별 룸이 있어서 모임에는 최적!

그래서 저는 여기서 가족모임을 자주 갖고 있습니다.





연말이고 신년이고 하니까 아무래도 손님이 붐빌시간에 방문하려면 예약전화를 한번 해야 하지 않을까 싶군요.

제가 갔을때는 손님이 많지 않아서 방으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방이 많더군요.





제가 들어간 방은 테이블이 2개가 붙어있는 곳이었어요. 잘 붙어앉으면 10명 까지는 앉아서 먹을 수 있을 듯 했습니다.

저희는 가족 6명이서 넉넉하게 두 테이블을 사용했어요.





메뉴를 살펴보자면 대략 이렇습니다.

찜메뉴로는 등뼈해물찜과 그냥 해물찜이 많이 나가는것 같았구요. 해물찜 집이지만 특이하게도 만두가 맛있어서 만두전골과 왕만두가 인기메뉴입니다. 아무튼 이집에서 만두를 안먹고 가면 왠지 섭섭해 진다는 말씀

그래서 오늘은 6인 기준 표준으로 해물찜(大)와 만두전골지리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만두전골에 지리메뉴가 따로 있는걸 보니 원래는 얼큰한 붉은색 국물에 나오나 봅니다. 저는 여기서 맑은 국물 밖에 안먹어 봤어요.




기본 상차림에 두가지 정도의 샐러드가 준비되었는데요.

하나는 딸기드레싱 같았구요. 다른하나는 굉장히 자연친화적인 맛이라 무슨 드레싱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새콤한 맛이었답니다.





백김치, 초장에 찍어먹는 물미역, 연근피클(?), 땅콩조림 등 정갈한 느낌의 반찬이 준비됩니다.

옆에 겉절이 배추김치도 있었답니다.





만두전골지리가 먼저나옵니다. 샤브샤브용 육수같이 뽀얀 국물에 초록빛 왕만두가 들어있네요.





만두를 건져먹고 남은 육수에 넣어서 먹으라고 칼국수 사리도 주고가셨습니다.





곧이어서 해물찜이 나왔습니다. 통통한 해물과 아삭한 콩나물, 거기에 적당히 매콤한 양념이 더해지니 그야말로...

술을 부르는 구나.





낙지도 한마리가 쳑~ 하고 올라가 있고, 오징어도 있구요, 가리비, 새우, 뭔지 모르겠는 큰게, 백합조개랑 소라 뭐 요런것들이 들어있었답니다. 곤이 같은 것도 들어있었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가리비 살이랑 





쫀득한 소라살(?) 인가 이거? 아무튼 애정하는 쫀득쫀득하고 탱글탱글한 것들을 주로 공략해 줬지요.

게도 살이 오동통하게 올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먹기에 조금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모임에서는 게를 먹는것은 제일 뒤에 시도하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겠습니다. 모르긴 해도 콩나물만 남았다 싶을때쯤 게는 몇개 남아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만두전골지리도 한그릇 떠서 먹었는데요. 역시나 지리 특유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좋았습니다.

만두가 확실히 왕만두 사이즈라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만두 갯수는 1인분에 3개로 총 9개가 나왔구요.





저는 하나로는 아쉬워서 두개나 먹었어요 ㅋㅋㅋㅋ 해물찜대신 만두전골로만 먹어도 굉장히 좋을듯 하네요.

나중에 여기다가 칼국수도 끓여 먹으면 양이 딱 맞을거 같거든요.





만두를 다 건져먹고서 칼국수를 넣어 끓였지만 저는 칼국수가 별로라 밥을 볶아 달라고 했답니다.





이집이 특이한 점이 해물찜 접시로 나왔던걸 버너에 바로 올려서 직화로 밥을 볶아먹는답니다.

밥이 적당히 눌러붙으면서 타지않게 관리해 가면서 밥을 볶아줬어요. 밥을 볶기전에 남은 해물찜은 그릇에 덜어달라고 해서 나중에 다 볶아진 볶음밥에 양념을 섞어서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무엇보다 제일 맛있는건 이거 눌은 볶음밥 ㅋㅋㅋㅋㅋ

우리나라 사람들 이거 한숟갈 먹어보자고 볶음밥 시키는거 아니겠어요 ^^

그럼 모두들 즐거운 연말 보내시고 감기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