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부림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 / 요즘은 쌀치킨이 대세 / 남양주시 맛집 쌀민족쌀치킨

The 두루 2016. 12. 22. 21:49
반응형

#남양주맛집 #쌀민족쌀치킨 #크리스피치킨 #바삭한치킨 #옛날통닭 #치킨맛집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혼밥러 두루입니다. 요즘들어 조류독감 확산때문에 많은 양계농가들이 피해를 보고 있답니다.

때문에 각종 닭요리 전문점이나 치킨업계에는 때아닌 찬바람이 불고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추어 이제 정상적인 국내산 닭으로 먹을 수 있는 마지막 치킨이다 생각하면서 치킨을 먹기로 했습니다.





오늘 먹어볼 치킨은 전에 먹어본적 없는 쌀치킨으로 선택! 

남양주 월산리 부영아파트 단지에 위치한 쌀민족 쌀치킨 월산점 입니다.





쌀민족 쌀치킨이라는 우리쌀을 이용한 파우더로 튀긴 크리스피한 튀김옷이 특징인 치킨집

하지만 여기 치킨집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체인점인지 아닌지 조차 확인이 어렵더군요. 다른지역에 비슷한 느낌의 매장이 있는 것으로 보아서 일단 월산점은 본점은 아닌것으로ㅋㅋ

일반 파우더 치킨보다 바삭한 느낌일까 궁금해서 한번 도전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착하기도 했구요. 옛날식 통닭은 한마리 8,900이었고 대부분 메뉴들이 11,900원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매장구입 기준이고 배달료가 별도로 부가됩니다. 물론 일정금액 이상은 무료로 배달해 준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옛날통닭 1마리와 크리스피 양념 반반치킨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주문후 20분뒤에 찾으러 갔습니다. 도착시간을 알려주면 시간에 딱 맞춰 바삭하고 따뜻하게 준비해 주신다고 하더군요. 저는 제법 늦어서 살짝 혼이 났답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놀라웠던건 치킨 포장비닐에 있던 구멍. 비닐봉지에서 김이 서려서 치킨이 눅눅해 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구멍이 뚫려 있었습니다. 특별히 제 기능을 하고 있는지 어쩐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구멍이 나있어서 다른용도로는 무쓸모일듯 ㅎㅎ





포장은 종이박스로 되어있구요.





옛날통닭은 맛소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쌀치킨의 장점이 구구절절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자랑할 만한 것은 글루텐프리

밀가루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알레르기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좋다는 군요.





작은 사이즈의 캔콜라 두개와 작은 치즈포테이트 봉투가 들어있었는데요. 이것도 서비스인가?

이런게 있다는건 들어본적이 없는데????





기대감에 부풀어서 치즈포테이토 종이봉투를 열어보았는데. 왠걸 ㅋㅋㅋㅋㅋ

호프집에서 기본안주로 나오는 알새우칩이었습니다.^^





옛날통닭을 먼저 꺼내봤습니다. 제법 큰 조각으로 썰어서 먹음직스럽게 튀겨진 치킨





생각보다 작아보이게 나왔지만 일반적인 치킨사이즈 정도는 되보였습니다.





옆에 알새우칩도 같이 놓아서 그럴싸한 호프집 비주얼을 만들어 봅니다.

이렇게만 놓아도 호프집 14,000원짜리 후라이드 치킨안주인데 이걸 8,900원에 즐길수 있다니 정말 꿀같죠?





반반치킨은 일반적인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럴때 또 빠질수 없는게 있죠. 바로 맥주!!

치킨에 역시나 맥주죠. 저는 오늘은 쏘맥으로 달려볼까 합니다. +ㅁ+





그리고 이럴때를 위해서 만들어 놓은 무김치를 꺼내서 먹어줬습니다.

치킨무 대신에 먹는 매콤하고 시원한 무김치는 그야말로 환상의 콜라보





옛날통닭은 그야말로 정직한 튀김옷에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심플하게 느껴졌습니다.

무엇보다 담백하게 아무것도 없이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반반치킨에 있는 양념치킨도 먹어 봤는데요. 일반적인 양념과는 조금 다른 양념치킨맛.

쌀파우더라서 조금 딱딱한 느낌이 없지는 않았지만 나름 괜찮았어요.





후라이드의 경우엔 크리스피 치킨이라고 부르더라구요. 옛날통닭과는 파우더 종류가 다른것 같았습니다.

파우더 맛이 다르더라구요. 이름에 걸맛게 크리스피치킨이 조금더 바삭하긴 하더군요

아무튼 배부르게 뚝딱 해치웠습니다.

하루빨리 조류독감 사태가 해결되어 양질의 국내산 닭고기를 다시금 맛 볼수 있길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