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편의점 도시락 맛 보고서 / GS25 편의점 도시락 혜자맘의 영양만점 정성가득 비빔밥을 먹어보았어요.

The 두루 2016. 11. 21. 20:13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 #도시락 추천

#혜자맘 도시락 #갓혜자

#정성가득 비빔밥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혼밥러 두루입니다.

편의점 도시락으로 점심을 매번 먹다보니 이제는 도시락 메뉴가 다 거기서 거기인듯 느껴지고 있어요.

이제는 대충 반찬 들어있는 모양만 봐도 어느 편의점에 무슨 도시락인지 알아 맞출 정도죠.

그래도 아직 먹어보지 못한 도시락들이 제법 있었으니...

오늘 소개해볼 도시락은 한그릇 음식으로 유명한 비빔밥 입니다.





비빔밥은 우리나라 정취가 가득담겨져 있는 음식인데요.

다양한 채소와 나물반찬 고기를 넣어서 비벼먹는 음식이죠.

이러한 이유로 비빔밥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건강한 웰빙 푸드로도 주목받았던 적도 있었답니다.

따지고 보면 잔반처리와 약간의 귀차니즘이 만나서 탄생한 요리이긴 하지만 굉장히 맛있는 편이죠.

저도 밥상에 나물이 3가지 이상 올라오면 찬장에 고추장과 들기름을 꺼내온답니다.

간혹 비빔밥의 비주얼이 지져분하다고 폄하하는 경우도 있는데 삼가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이런 전통적인 편의점 도시락도 있었답니다.

척봐도 반찬이 많이 들어있는것 같은데 가격은 3,200원으로 다소 싸게 느껴졌어요.

역시나 무시 못 할 갓혜자 도시락임이 틀림없을것 같습니다.





포장을 뜯고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했던 것처럼 많은 종류의 반찬이 들어있었습니다.

중간에는 밥을 비빌 고추장도 있었네요.

반찬은 콩나물, 소고기볶음, 무나물, 당근볶음, 도라지나물, 취나물, 표고버섯볶음, 호박나물

이렇게 총 8가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구색 맞추기 인것 같지만 일단은 고기가 있으니 세이프

벌써부터 이 비빔밥은 믿고 먹어도 될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고추장 용기를 들어내보니 아래 참기름 팩도 들어있었습니다.

전자렌지에 데우기 전에 이녀석들은 꺼내줘야 합니다.

아랫쪽 종이 그릇엔 밥이 담겨져 있는데요.





동그랗게 부친 계란후라이가 있었습니다.

통깨도 엄청나게 뿌려 놓았네요.

밥 양은 종이 그릇에 비해서 적은 편이었지만 나물반찬들을 다 넣으면 꽉 찰것 같네요.





전자렌지에서 따끈하게 데워진 비빔밥을 잘 비빌 차례인데요.

나물을 반찬으로 먹어도 되구요. 좋아하는 나물만 골라서 넣어도 된답니다.

하지만 그것은 비빔밥의 본질을 흐리는 일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확~! 뒤집어서 다 넣어 줬어요.





예쁘게 잘 담아졌쥬? ㅎㅎ

거기에 고추장을 탈탈 털어서 넣어줍니다.

고추장도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일반 고추장과 다르게 양념이 되어있는 조미 고추장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맵고 짜지는 않더라구요.

다 넣었을때 제일 맛있을 만큼 넣어 줬을게 뻔하므로 고추장도 싹싹 긁어서 다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소한 챔기름을 넣어줄 차례인데요.

신기하게도 참기름 팩이 이지컷 포장으로 되어있네요.

자칫하면 줄줄 세 나갈수도 있을텐데 포장 기술력에 조금 놀랐습니다.

아무튼 고소함이 폴폴 풍기는 챔기름을 쭉 짜넣고 쓱쓱 비벼주었어요.





이렇게 비빔밥 한그릇이 탄생합니다.

비주얼이 괜찮았어요. 맛 또한 집에 있는 반찬들 넣어서 비벼먹을때 보다 맛있었답니다.

가격대 성능비(?)로 보자면 대단히 우수한 편이었어요.

양이 조금 적은게 아닌가 우려했지만 다 넣고 비비고 나니 그릇이 가득차더라구요.

생각보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컵밥을 드셔보신 분들은 콧방귀를 끼실지 모르지만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중에 제일 이었던것 같았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식사 하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