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국순당 막걸리카노를 먹어보았습니다 / 끔찍한 혼종 / 커피막걸리

The 두루 2017. 9. 16. 20:28
반응형


커피막걸리 / 국순당 막걸리카노를 먹어보았다

   

안녕하세요. 두루입니다. 얼마전 편의점에서 신기한 녀석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점심 도시락을 고르던중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보고 지나치려고 했지만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품명 때문에 나도 모르게 구입하게 되었죠. 편의점에서 선호하는 막걸리 1위 브랜드인 서울막걸리 앞쪽으로 두캔정도 자리잡고 있었던 캔음료. 막걸리카노 였습니다.




막걸리카노라는 상품명에서 알수 있듯 막걸리와 아메리카노를 믹스해 놓은 주류인듯 했습니다. 막걸리의 맛과 아메리카노의 맛을 익히 잘 알고 있는상황. 이걸 어떻게 믹스해 놓았을지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막걸리는 맛은 좋지만 아재 느낌의 뒷맛때문에 꺼리는 경우가 있고 아메리카노는 아재들이 선호하지 않는 맛이기 때문에 도대체 누굴 겨냥해서 제품을 만들었는지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개발진들이 나름 공들여 완성한 레시피 일텐데 너무 의심만 해봐선 안되겠죠. 멀티스테이지 스프레이 드라이드 공법이 무엇인지 모르겠으나 깊고 풍부한 로스팅 커피와 블랜딩하여 완벽하게 균형잡힌 풍미와 깊은맛을 느낄수 있다고 하네요. 어디까지나 국순당의 입장입니다.



알콜 함량은 4%로 흔한 캔주류인 맥주 수준의 알콜 농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순당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뭔가 굉장히 좋은 원료를 사용했을것 같은 느낌이지만 뒷면을 보니 별건 없네요. 살균탁주라 유통기한은 1년으로 제법 깁니다.



뚜껑을 따봅니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는 색감이라 당혹스럽긴 했습니다. 커피를 넣은 막걸리이기 때문에 흙탕물 같은 탁한 갈색이었죠. 컵에 담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냥 캔으로 마실껄 그랬습니다. 잔에 따르니 굉장히 식욕이 감퇴됩니다. 막걸리의 탄산이 어느정도 있는 듯 합니다. 커피향이 진하게 올라오고 막걸리의 향도 풍겨져 왔습니다. 그다지 조화로운 느낌인지 알 수는 없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마셔봤습니다. 막걸리카노는 커피막걸리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막걸리용 안주를 먹기엔 부담스러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안주없이 먹어봤는데요. 굉장히 실망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커피의 진한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고급스러움은 없었습니다. 맛없는 막걸리를 커피향으로 숨기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막걸리를 즐겨하는 분들에게는 커피를 넣었다는것이 단순한 호기심 자극용일 뿐 그다지 추천할만한 조합은 아닌듯 보였습니다. 저게 한캔을 잔에 반정도 따라놓은건데요. 저는 저거 한잔을 다 마시지 못했습니다. 술을 버려보기는 상당히 오랜만이었네요. 일반주류였다면 요리용으로 사용했을텐데 이건 도저히 활용할 방도를 찾지 못해 자연으로 돌려보내줬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끔찍한 혼종이었네요. 그럼 모두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