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춘천식 숯불 닭갈비 / 세븐일레븐 도시락 신제품 / 맛을 8로우하다

The 두루 2017. 7. 17. 22:37
반응형

세븐일레븐 편의점 도시락 신제품 / 춘천식 숯불 닭갈비 도시락을 먹어보았어요.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혼밥러 두루입니다. 지난번 언양식 바싹 불고기 도시락을 먹고서 예고해 드렸던 바와 같이 세븐일레븐에서 시리즈로 출시한 도시락중 다른지역들 도시락을 구입해 봤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흔한 메뉴인 닭고기가 들어가 있는 닭갈비 도시락입니다. 닭갈비라고해도 다 같은 닭갈비는 아니구요. 무려 춘천식에다가 숯불닭갈비라고 합니다. 아무튼 지난번 바싹불고기때도 뭔가 새로운 느낌을 받은 도시락 시리즈인 만큼 기대를 가져봅니다.




지난번 도시락과 같은 차게먹는 반찬용기가 분리되어 있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가격은 4,300원 바싹 불고기 도시락보다는 100원이 비싼데 가격책정을 하는 규정 무엇인지 의문이네요. 원가를 따져볼때 꼭 백원을 더 받아야 했나봅니다. 닭갈비에 사용된 닭고기는 미국산 닭다리살 입니다. 국산 닭가슴살도 1.17% 들어가 있다는데 닭가루를 넣은건가?? 좀 의문이네요ㅋ



데우지 않고 차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준비되었습니다. 김치는 볶음김치지만 데우지 않아서 아삭함과 신선한 맛이 좋습니다. 어묵볶음도 지난번 잘게 채썰어 볶았을때 보다는 이번처럼 살짝 굵직한게 더 맛있는것 같았어요. 약간 어육 소시지 같은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언양식 바싹불고기에선 샐러드로 마카로니 샐러드가 들어가 있었는데요. 여기엔 천사채 샐러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천사채가 뭐냐구요? 생선회를 먹으러 가면 간혹 회 밑에 깔려있는 이녀석들을 보신적 있을겁니다. 일부 횟집에서 천사채를 횟감을 올려놓는 용도로 재사용을 하는 바람에 인식이 좋지 않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마요네즈와 버무리면 고소한맛과 쫄깃하고 오독거리는 식감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는 샐러드가 되죠. 한식뷔페에가면 자주 만날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천사채는 다시마 가공식품이기 때문에 칼로리 걱정도 없고 건강을 해칠 이유도 없습니다. 고로 맛있으면 OK



춘천식 숯불 닭갈비 도시락에는 수수부꾸미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달걀말이가 같이 있었어요. 지난번 도시락에 들어가 있던 달걀말이보다 훨씬 두툼해 보이는 녀석이었습니다.



두툼한 크기에 놀라서 젓가락으로 들어 사진을 찍던중 저게 2개가 붙은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그렇다해도 참 토실토실하게 잘 말아놨네요. 상당히 먹음직 스러웠습니다.



부꾸미는 그냥저냥 쏘쏘. 지난번 도시락에 들어가있던 단호박 부꾸미가 그리웠습니다.



춘천식 숯불닭갈비 도시락의 주인공인 닭갈비 입니다. 닭갈비는 다리살 같아보이는 녀석으로 4조각이 들어 있었습니다. 숯불 데리야끼 소스에 매콤닭갈비 소스를 입혀 놓은 듯 합니다. 닭다리살로 만들어서 먹는 식감은 제법 쫄깃하고 좋았습니다. 다만 소스의 맛이 인공적이여서 살짝 부담스러운 느낌도 들었어요.


뭐 편의점 도시락에서 자연스러운 맛을 원하는건 무리겠죠. 그런걸 감안해 본다면 그렇게 나쁘진 않았습니다. 닭갈비에 너무 닭만 들어있는게 아쉽긴 하네요. 고구마나 떡사리는 그렇다고 쳐서 양배추도 없으니 조금 섭섭했습니다.



이렇게 세븐일레븐 신제품 도시락인 춘천식 숯불 닭갈비 도시락을 먹어보았습니다. 어디가 춘천식인거지 부꾸미하나 넣어놓고 우기는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긴했지만 그냥 넘어가기로 합니다. 흔한 닭갈비 도시락들과 차별된 점이 있다면 부꾸미와 천사채의 존재인데요.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천사채가 샐러드가 먹고싶을때 생각날것 같은 도시락이었습니다. 여름이라 그런가 역시 차게먹는 반찬이 더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나머지 도시락 시리즈들도 조만간 먹어봐야 하겠습니다. 그럼 더운 여름철 건강 챙기시고 맛있는 식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