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출출한 날

연어통조림을 이용한 마카로니 연어샐러드 만들기 / 마카로니 참치샐러드 레시피

The 두루 2017. 6. 20. 21:54
반응형

연어통조림으로 만들어 먹어요. 마카로니 연어샐러드 / 마카로니 참치샐러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지 밥을 먹고나서 얼마지나지 않았는데도 금방 출출해지더군요. 이것저것 군것질 거리를 달고 살기엔 무리가 있지 싶죠. 그래서 뭔가 출출할때 한입꺼리로 좋을만한 것을 생각해 봤습니다. 그렇게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에서 마카로니를 구입했습니다. 오늘은 마카로니 샐러드를 해보려구요. 차갑게 보관해 놓고 먹을 수 있어서 출출한때 꺼내서 먹을 수 있답니다. 거기에 햄이나 참치통조림을 넣어 빵사이에 끼워먹어도 좋답니다. 그렇게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될수도 있겠죠. 그럼 빨리 시작해 볼께요.




노브랜드에서 구입한 1kg짜리 마카로니 입니다. 굉장히 많은 양입니다. 너무많아서 조금 부담스러울 정도였어요. 가끔 해먹는 정도이거나 먹을 사람이 많지 않으면 일반 마트에서 500g 짜리를 구매하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150g 정도 사용했나 종이컵 두컵정도 수북하게 넣었습니다. 냄비에 물을 끓이고 약간의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삶아 줬어요. 삶는 시간은 12분. 나는 부드러운 식감의 마카로니가 좋다 싶으면 13~14분 정도 끓여주면 되겠습니다.



마카로니가 삶아지는 동안 마카로니 샐러드에 들어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 봅니다. 여러가지를 넣고 싶지만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준비했어요. 양파 1/2개와 파프리카 1/2개를 다져서 넣어줍니다. 당근 1/4개도 총총총 다져줬어요. 이렇게 준비하는 사이에 마카로니가 다 익었네요. 더 익어버리기 전에 얼른 채를 밭쳐서 건져줍니다.



저는 쫄깃하게 즐기기 위해서 12분정도 삶아줬어요. 냄비에 뜨거우 상태로 있으면 그동안에도 더 익을 수 있기 때문에 얼른 건져줘야 해요.



채로 잘 밭쳐서 물기를 빼주고 마카로니를 한김 식혀줍니다. 절대로 찬물에 헹구거나 하면 안된답니다. 그럼 애써 쫄깃하게 삶은 면이 죄다 퍼져 버린답니다. 반드시 저절로 식을 수 있게 가만히 둡니다. 양이 많아서 불거나 엉겨붙는게 걱정이라면 약간의 올리브유를 넣고 살짝 섞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오늘 마카로니 샐러드에 다소 심심한 맛을 채워주기 위해서 연어통조림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언제 누가 사줘서 있는지도 모르는 명절날 선물로 들어왔을 법한 연어통조림 한개를 꺼내옵니다. 참치통조림을 사용해도 되지만 대중적인 참치통조림은 다른용도로 먹기로 하고 연어를 가지고 와봤어요. 참치 통조림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잘은 모르겠으나 일단 뚜껑을 따봅니다.



우선 기름을 모두 버렸습니다. 채에 걸러서 빼줘도 됩니다. 참치보다는 밝은색이고 살이 조금더 푸석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조직감이 좋더라구요. 조각조각 잘 부숴지지 않는 장점이 있답니다. 어차피 다 으깨져 버리는 마카로니 샐러드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깝기도 하네요. 아무튼 이녀석까지 탈탈 털어 넣었어요.



적당히 준비 된것 같으니 이제 한쪽에 식혀두었던 마카로니를 넣고 본격적으로 맛을 내보도록 합시다.



설탕 1큰술을 넣었습니다.



마요네즈 5큰술을 넣었습니다.



허니머스터드 1큰술을 넣었습니다.



이상태로 잘 섞어주고 모자란 간을 소금 한꼬집으로 후추를 후추후추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뭔가 빠진것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삶은달걀을 넣어야 하는데 깜빡했네요. 없어도 그만이지만 있는게 훨씬 좋답니다.



달걀 2개를 15분정도 삶아서 노른자는 으깨고 흰자는 다져서 넣었어요. 대충 손으로 으깨고 흰자는 뜯어서 넣어도 된답니다.



정성스럽게 젓가락으로 휘져어 가면서 섞어주면 마카로니 연어샐러드 완성입니다. 바로 먹어도 좋지만 마카로니가 미적지근한 상태라서 냉장고에서 식혀준뒤 차갑게 먹으면 더 좋습니다.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주기로 합니다.



이렇게 담아놨다가 생각날때 꺼내서 조금씩 덜어 먹으면 출출함을 달래줄수도 있구요. 브런치를 즐길때 빵사이에 끼워먹거나 다른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좋답니다. 참치통조림이나 연어 통조림 대신에 닭가슴살이나 게맛살등을 사용해도 좋구요. 저는 모닝빵에 양상추와 함께 끼워먹어보려고 했는데요. 마트에 갔더니 왠걸 50개들이 업소용 옥수수식빵만 있어서 포기했답니다.

그럼 모두들 야밤에 출출함으로 고통받지 마시고 맛있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빕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