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출출한 날

이미트 PB 상품 노브랜드 봉지 라면 / 라면 한그릇 먹어보기

The 두루 2017. 4. 16. 17:00
반응형

#이마트 #노브랜드 #PB상품 #저렴한라면 #라면 한그릇 #스마트 컨슈머 #마석 노브랜드 #출출한날 #라면먹고 갈래?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동네에 얼마전 오픈한 노브랜드 전문관에서 지난번 짜장라면과 함께 구매한 일반 라면인 라면 한그릇을 먹어보았습니다. 가성비가 좋기때문에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중에 하나인 노브랜드 봉지라면 '라면 한그릇'의 가격은 5개입 멀티팩 한봉에 1,980원 이었습니다. 개당 400원도 안되는 가격이었죠.




싸구려 라면이라서 살짝 불안함이 들기도 하지만 라면이기 때문에 맛이 아주 없진 않겠죠.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을 자랑한다는 가성비가 뛰어난 라면한그릇



조리법을 잠깐 살펴봤습니다. 뭐 별것 없이 라면처럼 끓이면 됩니다. 적당한 양의 물과 스프를 넣고 3분 30초 정도 끓여 주기만 하면 완성이네요.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여러가지 것들을 첨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잠깐 살펴보고 넘어갈 것이 있죠. 대다수의 분들이 많이 모르고 있는 사실! PB상품은 자체 생산품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자사의 상표를 사용한 제품이긴 하지만 생산자체는 OEM생산방식을 사용합니다. 한마디로 각 제품마다 생산업체가 별도로 존재하지만 출고는 PB상품을 주문의뢰한 회사 상표를 달고 나가는 것이죠. 라면 한그릇 역시 제조원이 따로 있는데요. 팔도에서 나왔네요.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짜장라면의 경우에는 삼양라면에서 생산되었다는 사실! 조금 놀라셨으려나요? 아무튼 대부분 PB상품들은 우리가 알고있을 법한 생산라인에서 생산되어 이름만 달리 출시되는 제품이니 너무 의심하거나 거부감 갖지는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야기는 이쯤으로 하고 라면을 뜯어 봅니다. 저렴한 가격의 라면이라 건더기 스프는 없고 분말스프 하나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허접함을 감추기 위해 김치, 계란, 파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고 한것이었군요.



여러분은 라면 끓일때 라면을 잘라 넣으시나요 그냥 넣으시나요? 저는 라면을 그냥 넣으면 면발이 조금 길게 느껴지기 때문에 라면을 잘라 넣는데요. 원형 라면의 경우는 어쩔수 없지만 사각형의 라면은 대부분 반이 접혀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형태를 살리는 모양으로 반을 펼치며 잘라주면 되겠습니다. 2개를 펼쳐서 잘라주면 저런 형태가 되는 것이죠. 그럼 면발의 길이도 적당하고 규칙적이라서 먹을때 좀더 편하고 안정적으로 라면을 즐길수 있답니다. 절대로 4개 넣은거 아님



저렇게 부숴 넣어주면 면발도 금방 풀어져서 골고루 익게 됩니다. 면발이 전체적으로 풀어지고 보글보글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잘게썬 대파를 넣어줍니다. 김치는 라면에 넣어 먹는 것 보다 라면과 곁들여 먹는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넣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라면에 넣어 먹을 만한 김치는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하지만 달걀은 차고 넘쳐서 양껏 넣었어요. 라면 2개 끓이는데 무려 4개나 넣어줬죠. 라면에 계란을 넣는것도 호불호가 있는 경우가 있죠. 그것바로 달걀이 국물을 탁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라면에 달걀을 넣고 맛있게 익히는 스킬이 따로 있다면 어떨까요? 그 비법은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고 어쨌건 완성합니다.



흰자는 조금 풀어졌고 노른자는 살짝 덜익혔습니다. 그래야 달걀의 고소한 맛을 끌어 낼 수가 있답니다. 풀어진 형태의 계란에 비해서 국물이 탁해지지 않았음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죠. 무려 4개나 넣었는데 말이죠. 달걀을 넣은 라면의 정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계란탕처럼 다 풀어서 만들면 실패한것임. 뭐 그것 나름대로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요.



이제 한번 먹어봅니다. 면을 먹을때 노른자를 터트려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답니다. 뜨꺼운 면발이 달걀 노른자와 함께 만나 입속에서 목구멍으로 고소하게 흘러 넘어갑니다. 국물이 의외로 기름져서 조금 놀랐네요. 기름진 것에 비해서 깊은 맛은 아닌듯 했지만 가격대비를 생각해보면 나쁜선택은 아닌것 같은 라면 이었습니다. 특유의 색깔이 없는 라면이라 다양한 레시피로 매칭시키면 기존에 있는 라면들보다 훨씬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녀석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식사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