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편의점 도시락 솔직 후기 / CU 편의점 백종원 매콤 돈까스 정식

The 두루 2016. 10. 19. 20: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오늘도 혼밥의 대표. 편의점 도시락을 포스팅 해볼껀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돈까스가 들어있는 도시락입니다.

오늘 먹어볼 도시락은 CU편의점의 대표 도시락인 백종원표 도시락입니다.




백종원씨 얼굴이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백종원 매콤 돈까스 정식이 되겠습니다.

쉐프가 아닌 요리가 취미고 먹는걸 좋아하는 경영인이지만 이상하게 믿음이 가요.





백종원의 매콤돈까스는 편의점 도시락 중에선 비교적 고가의 라인업에 속하는 녀석인듯 합니다.

대부분 돈까스가 들어있는 도시락은 저정도 가격인것 같아요.





영양성분은 뭐 저러저러 하고 국산 돼지고기를 쓴점이 눈에 띄네요.

칼로리 생각하면서 먹는건 돈까스 모독이니까 영양표는 눈여겨 읽지는 않도록 합니다.





경양식 돈까스에 빠질 수 없는 샐러드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샐러드는 전자렌지에 데울때 혹시나 같이 데울까봐 뚜껑을 열면 분리가 될 수 있는 조건으로 포장되 있었어요.

개별용기 포장이라 좀더 깔끔해 보여서 좋았답니다.





기본적인 양배추 샐러드 같네요. 통이 제법 커보이더라구요. 

명색이 샐러드라 이것저것 들어 있었어요.





마요네즈 같은 드레싱은 없는건가 살짝 걱정했는데요.

샐러드를 조금 걷어 내고 나니 신기한 녀석이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숏파스타였어요. 마카로니 대체용으로 들어있는것 같았어요.

이녀석이 마요네즈에 버무려져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것말고도 스위트콘이랑 방울토마토까지 들어있는 나름 알짜배기 샐러드 였답니다.

경양식 돈까스에 나오는 샐러드 드레싱은 케요네즈(케찹+마요네즈)가 진리인데 살짝 아쉬웠어요.





매콤돈까스는 소스가 미리 돈까스에 얻어져서 준비되어 있답니다.

눈으로만 보아도 직감할 수 있었어요. 돈까스의 바삭함은 아무래도 개나 줘버린듯 합니다.





돈까스에도 약간의 사이드 메뉴가 있지요.

이 도시락엔 그냥 밑반찬이 들어있네요. 감자튀김이나 피클, 단무지 같은것좀 넣어주면 더 좋았을 뻔했어요.

돈까스에 햄 감자채 볶음은 무슨 조합인건지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밥은 돈까스의 양에 비해서 적어보이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정량대로 꽉꽉 눌러담은 것이겠지요?




돈까스 사이즈가 조금 커서그런가 도시락 용기도 커서 전자렌지에 안들어 갈뻔했어요.

그래도 딱 맞게 들어갔네요. 사실 따지자면 밑판이 돌아가지 않아 이상하게 데워먹어야 했어요.





잘 데워진 매콤한 돈까스 정식을 꺼내보았습니다.

소스에서 매콤하고 달달한 냄새가 풍겨오는 군요.

생각보다 소스에 많은 부재료 들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은근 소스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었어요.





돈까스 크기는 제법 큰 편입니다. 맛만 좋다면 돈까스 먹고 싶은때마다 사먹어도 좋을 가성비 겠네요.

예상대로 바삭함은 역시나 떨어지는 면이 있었습니다. 고기의 육질은 괜찮은 편이었어요.

매콤한은 매운정도는 아니고 그냥 돈까스 소스가 좀 덜달고 매운맛을 넣었구나라고 생각만 할정도에요.

매운 돈까스를 생각하고 구입하면 실망할지도 모를 맛이었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한끼를 충분히 배불리 먹고도 남을만한 양과 넉넉한 샐러드 덕분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편의점마다 편의점 도시락구성중에 돈까스는 꼭 있던것 같은데 다른 편의점 돈까스들도 차차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그럼 다들 맛있는 식사하세요.


<포스팅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 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