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베이킹

달걀값 고공행진에 발맞춘 베이킹 / 달걀없이 만들수 있는 비스퀵 만들기

The 두루 2016. 12. 27. 23:07
반응형

#비스퀵버터밀크 #NO달걀 #NO버터 #홈베이킹 #취미베이킹 #아몬드크렌베리비스켓

  

안녕하세요. 취미로 베이킹을 하고 있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요즘 달걀값이 치솟아 올라서 취미로 시작한 베이킹에 급제동이 걸려버렸답니다.

그렇다고 달걀을 안먹는건 아닌데 아무래도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 취미베이킹에 달걀을 함부로 쓸수 없기에 안정적 베이킹이 아니고서야 섣불리 달걀을 넣어서 시도해 보기가 두려워요 ㅠㅁㅠ


그렇다고 베이킹을 장기간 쉴수도 없고 해서 오늘은 간단하게 구워서 먹을 수 있는 비스퀵 믹스를 소개합니다.





아는분은 아시리라 생각되는 비스퀵 믹스.

흔히 볼수 잇는 스콘이랑 비슷한 느낌의 비스퀵은 KFC에 사이드 메뉴인 비스켓과 유사한 맛을 낸다고 해서 인기를 끌었죠. 잘 구워진 비스켓에 딸기쨈을 발라 간편하게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답니다.

버터밀크 맛 외에도 허니버터나 치즈갈릭같은 맛도 있지만 가장 노멀한 버터밀크 비스퀵을 준비했습니다.

노버터라고 해놓고 버터밀크 비스퀵을 샀네 내가 ㅋㅋㅋ





비스퀵 믹스를 볼에 담아주구요. 분량의 물이나 우유를 넣어줍니다. 대충 휘휘 반죽해서 적당한 크기로 뭉치면 준비끝!

뭘 더 넣지 않아도 담백하고 맛있는 비스켓이 되지만 좀더 맛있게 즐기고 싶어서 크렌베리와 아몬드를 넣었습니다.





동글동글 적당한 크기로 나눠서 팬닝해 줍니다. 모양은 크게 상관없구요. 마구잡이로 적당하게 떼어 놓아도 된답니다.

이제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분정도 색을 보아가며 구워줍니다.





이렇게 손쉽게 완성!!

역시나 믹스를 쓰는 베이킹은 넘나 쉽네요. 달걀이 안들어간 베이킹이라 넘나 사랑스러운 것 ㅋㅋ

크랜베리가 들어있어서 잼을 바르지 않아도 상큼한 맛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달달함이 조금 부족한게 시럽이나 꿀을 찍어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스켓은 역시 딸기쨈과 먹어야 ^^

우유와 함께 하면 아이들 간식으로 아주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