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부림

남양주 가운동 맛집 / 다산지구 맛집 / 가운족발집 / 족발, 막국수 (feat. 어리굴젓)

The 두루 2018. 7. 13. 23:16
반응형


남양주 가운동 맛집

다산지구 족발집 가운족발집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오늘도 역시 야근을 위해 저녁을 먹으러 현장 근처에 나왔습니다. 남양주 가운동 아파트 단지 근처였는데 학교 앞쪽인데다가 먹자골목이 형성되기엔 너무나 조용해 보이는 곳이라 식당을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그나마 보인게 치킨집과 족발집. 족발집을 살펴봤는데 점심메뉴로 백반을 팔고 있더군요. 일단 공기밥에 곁들여 먹을수 있는 구성이 있을듯 싶어 과감히 들어가 봤습니다.




지도로 다시봐도

역시나 맛집이 있기 어려운 분위기

분식점같은거 있으면 잘되겠네요



과감히 들어온 가운족발집

점심식사인 백반은 육천원이지만

점심시간이 아닌 관계로 맛볼수 없었어요.

족발 大자를 주문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大자와 中자의 차이는

단순히 양의 차이가 아니라

앞발과 뒷발의 차이랍니다.

발의 크기가 조금 다른것도 있지만

뒷발보다 앞발이 좀더 부드럽고

맛있는것이 정설이죠.

그래서 뒷발보다는

가격을 더 처주는 편

식사가 필요해서

공기밥과 쟁반막국수를

추가로 주문합니다.

굉장히 특이하게도

추가메뉴에 어리굴젓이 있어요.



가장먼저 족발이 나왔어요.

적당히 윤기가 나는게

보기만해도 탱글함이 느껴지네요.



기본 상차림으로

부추무침과 보쌈에 곁들여 먹는

무김치가 나왔습니다.

어리굴젓도 기본으로 나옵니다.

쌈장과 마늘이 담겨있는 그릇

제일 끝쪽에 있는게 어리굴젓.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추가메뉴에 있는 이유를 알겠네요.



족발에 어리굴젓 한점과

부추를 올려서 먹었습니다.

굴젓의 풍미가 입안을 휘감습니다.

새우젓을 주긴 했지만

새우젓이 괜시리

급이 떨어져 보였어요.



이번엔 클래식하게

마늘을 쌈장에 찍어

부추와 함께

상추쌈으로 즐겨봅니다.



이렇게 몇점 먹다보니

순두부찌개 뚝배기가 똮

이건 서비스 인가 봅니다.

밥을 안먹을수 없는

혹은 소주를 안시킬수 없는

순두부찌개

별거아닌데 끌리는맛



마지막으로 쟁반막국수가 나왔어요.

땅콩분태를 엄청 뿌려주셨네요.

야채가 엄청 올라가있고

살얼음이 버무려져 있어서

회냉면 같아 보이는군요.



나올것이 다 나왔으니

허겁지겁 먹어봅시다.



막국수 맛도 봐야겠죠.

양념은 전형적인 비빔양념맛

면은 메밀면이라기보다

냉면에 가까운데

급하게 하셨는지

면이 조금 덜익혀진 느낌

찔깃한식감이 살짝 부담스러웠어요.

맛은 soso

무엇보다도 족발과 함께 먹으면



세상부러울것 없는 것

고기와 탄수화물

거기에 단짠단짠한 양념

맛이 없을수 없는 꿀조합이죠.




공기밥 하나씩먹고 막국수 나눠먹고 하니 남자 다섯명이서 먹었는데요.. 살짝 자재해서 먹었던 부분도 있지만 순두부찌개와 막국수로 적당히 완급조절이 되어서 적당히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족발집임에도 특이하게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니 생맥도 빼먹지 않고 꼭 드시길 권합니다. 생맥 이야길 하니 뜬금없이 불족발에 생맥이 먹고 싶네요. 참고로 저는 금주중이라 물만 마셨습니다. 술은 참아도 고기, 탄수화물, 단짠단짠은 참지 못하는...다이어트는 넘나 어려운것. 어리굴젓 짱짱맨. 그럼 모두들 건강하고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댓글을 남기 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