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고봉민 김밥人 신제품 출시 / 와사비 어묵김밥을 먹어봤습니다.

The 두루 2018. 5. 2. 21:40
반응형


고봉민 김밥 신메뉴 출시

와사비 어묵김밥 먹어보고서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오늘은 우중충한 날씨 덕분에 어디나가서 밥 사먹기도 그렇고 간단하게 따뜻한 국물과 함께 김밥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지나는 길목에 있는 김밥집인 고봉민김밥人에 들러 김밥을 구매하기로 합니다. 저희 동네에 있는 고봉민 김밥집이 오랜시간 휴업을 하고 있어서 이대로 사라지게 되는건가 걱정했는데 요 근래에 보니까 다시 영업을 하고 있더라구요.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가게에 들어 섰습니다. 한두달 정도 안왔을 뿐인데 그 사이에 메뉴가 늘어났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새로생긴 메뉴인 와사비 어묵김밥을 먹었습니다.


<사진출처 : 고봉민김밥人 공식홈페이지>


새로 출시된 김밥은 총 3종류 였습니다. 소불고기 김밥과 북어조림 김밥, 와사비어묵 김밥이 되겠습니다. 소불고기 김밥이 신제품이라는게 조금 의아하긴 했습니다. 원래 있었던거 아니었나? 라는 생각을 하게 했어요. 소불고기 김밥은 한줄에 4,000원으로 프리미엄 김밥이라고 본다면 저렴한 가격이지만 역시나 김밥치고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네요. 물론 저 같은 서민의 생각입니다. 나머지 신제품 김밥은 각 3,300원입니다.


<사진출처 : 고봉민김밥人 공식홈페이지>


와사비의 코끝 찡하게 하는 톡쏘는 맛을 좋아라 하는 저로썬 세가지 김밥중에 당연히 와사비 어묵 김밥을 선택했습니다. 김밥의 주축이 되는것이 어묵이라는게 조금 껄끄럽지만 그림과 같이 재료를 예쁘게 감싸고 있는걸 보니 괜시리 마음이 끌렸습니다. 정말 예쁘게도 말아놓았죠. 겉으로 보기에 와사비가 어디에 뭍어있는것인지 알 수 없는것 같네요.



어찌되었건 한줄 구입했습니다. 내친김에 북어조림 김밥도 샀어야 하는데 고봉민 김밥은 생각보다 양이 든든해서 한줄만 먹어도 충분하고 오늘 날씨가 국물이 땡기는 날이라 컵라면과 먹기로 하고 북어조림 김밥은 다음 기회로 미루었습니다.



금밥 말아서 밥의 온기가 남아있는 와사비 어묵김밥을 열어보았습니다. 일밥적인 고봉민 김밥과 비슷한 구성에 어묵만 말려있는 느낌입니다. 어묵과 깻잎에 와사비만 발랐는데 800원이 차이나는 샘이죠. 그렇다면 무엇보다 중요한건 어묵이겠죠.



단면을 살펴보니 어묵이 조금 모자라게 되어 있었어요. 좀더 타이트하게 말지 않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속재료를 과도하게 넣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아쉽게도 어묵이 재료를 동그랗게 감싸고 있지는 않았어요.



사각어묵의 사이즈가 조금 작은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트표 사각어묵이면 분명 저 재료를 모두 감쌀수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제 이웃님중에 김밥에 일가견이 있는 프로김밥러가 있는데 문의를 해보아야 겠습니다. 분명 한번쯤은 말아 봤을 것 같네요.




이렇게 단면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생긴 의문이 있습니다. 당췌 와사비는 어디에 들어가 있는 것일까요. 김밥을 열었을때 부터 은은하게 알싸한 와사비 향이 풍겨나오긴 하던데 도대체 어디에 들어가 있는건지 보이질 않았습니다. 초밥을 먹을때 흔히 봐왔던게 와사비라 분명 초록색을 띄고 있으리라



아무리 봐도 와사비는 안보이고 어묵 아랫쪽에 와사비로 의심되는 정체불명의 된장색 소스가 뭍어 있었습니다. 제가 상상하는 와사비와는 전혀 다른느낌이지만 위치상으로 봤을때 저곳 말고는 와사비가 있을만한 곳은 없었습니다. 분말 와사비 인가 봅니다. 예전에 와사비마요 컵라면을 먹었을때 와사비 소스가 저런 누런색이었는데 같은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와사비의 알싸하고 매콤한 맛은 잘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코 끝이 찡한 정도는 아니었지만 누가봐도 '이거 와사비 김밥이구나.' 하고 알아차릴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아까 이야기 했던 국물있는 라면으로는 와사비의 맛을 해치지 않도록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국물맛을 가지고 있는 튀김우동을 선택했습니다. 남자답게 작은컵으로 구입했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튀김우동이지만 역시나 맛있습니다. 날이 흐려서 그런거 우동국물이 더 진국으로 느껴지네요. 후루룩 잘도 넘어 갑니다. 작은컵으로 구입한게 살짝 아쉬움으로 작용할 뻔 했습니다.



김밥을 절반쯤 먹고나서 흔히 김밥과 라면 먹을 때 사용하는 스킬인 라면과 함께 먹기를 시도했습니다. 그다지 추천할 방법은 아니었습니다. 와사비의 알싸함이 강력하지 않기때문에 국물이 스며들면서 오히려 와사비의 특성이 줄어드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국물과 김밥은 따로 먹어주는게 좋을것 같았습니다. 이쯤되서 가장 궁굼한 점은 취향에 따라서 와사비를 더 발라달라고 할 수 있는지군요. 이게 가능하면 인정!

소불고기 김밥은 아는맛일게 분명하니 좀더 비범한 북어조림 김밥을 주중에 한번 시도해 봐야 하겠습니다. 북어조림김밥 살때 와사비김밥 와사비 듬뿍이 되는지 한번 물어봐야 하겠네요. 


<사진출처 : 고봉민김밥人 공식홈페이지>


아! 그리고 오늘 김밥 포스팅하면서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고봉민김밥人 영수증 이벤트라는 것인데요. 2018년 매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같군요. 이번달은 가정의 달을 맞아서 한달동안 구매영수증을 인증한 분들께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3개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오늘 영수증 버리고 왔는데 ㅜㅜ 그래도 저 안마의자는 제것이 아니겠죠ㅋㅋㅋ 혹시나 오해하실까 말씀드리자면 김밥집 홍보 아닙니다. 파워블로거지도 아닙니다. 저는 영수증 인증도 안할껍니다. 귀찮으니까ㅋ

그럼 모두들 맛있는 하루 되시길 빌어요!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댓글을 남기 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