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베이킹

취미베이킹 입문 / 머핀믹스를 이용한 아이들 간식 / 건포도 머핀, 초코칩 머핀 굽기

The 두루 2016. 11. 26. 11:48
반응형

#베이킹 입문

#머핀믹스 #나도이제 제빵왕

  

안녕하세요. 취미로 베이킹하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드디어 취미베이킹 카테고리의 첫게시물을 올리게 되네요.

첫 게시물은 오븐으로 베이킹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손쉽게 따라 할수 있는 머핀 만들기랍니다.

머핀은 머핀믹스를 이용해서 별다른 준비 없이 만들었습니다.

오븐을 처음 구입하고 성능테스트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메뉴이기도 하니 

오븐을 처음 사용해 보신다면 베이킹 입문용으로 아주 좋답니다.





백설 머핀믹스를 사용했어요. 1박스에 2개가 들어있어서 한번 실패해도 재도전 해볼 수 가 있답니다.

준비물은 포장지 뒤에 써있는데요. 버터를 넣으면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식용유 레시피로 되어 있어요.

계란 2개와 우유 약간에 식용유를 넣어서 잘 휘핑해주고 머핀믹스를 넣은뒤 젭싸게 섞어주면 되는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런 질척한 느낌이 되는것 같은데요. 잘되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군요.

그냥 머핀으로만 하면 심심하니까 여기엔 건포도를 넣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반죽을 하나 더 해봤어요. 여기엔 초코칩을 넣어보려고 합니다.

코코아 파우더가 있으면 1큰술 정도 넣어서 색깔을 넣어주면 좋겠네요.





이녀석도 같은 방법으로 잘 스까스까~

짤주머니에 옮겨서 담았습니다.





숟가락으로 대충 떠서 넣어두 되구요. 그냥 볼에서 쪼르르 흘려 담아도 되는데요.

베이킹 용품코너에서 제일 먼저 구입한 짤주머니를 써보도록 합니다.

짤주머니가 넣기 편하긴 한데 짤주머니에 옮겨담는게 더 빡세네요 ㅋㅋㅋㅋ

처덕처덕 쓸데없는곳에 계속 뭍히기나 하고 ㅋㅋㅋ 이게 뭐라고 이리 어려운지 ;;;

이것도 하다보면 실력이 늘겠죠.





뭐든 하면 도구부터 구입하는 성격이라 머핀팬을 구입했는데요.

집에 머핀팬이 없더라도 마트에 은박컵이나 은박 머핀용기를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해서 쓰셔도 되구요.

간단하게 집에있는 종이컵을 이용해서 만드셔도 된답니다.

다만 종이컵에 반죽이 붙어버릴수 있으니 종이컵에 기름칠을 조금 하셔야 할 수 있겠네요.





다 짜넣었어요. 반죽은 너무 가득채우지 않도록 합니다.

반죽속에 베이킹파우더가 뿜뿜하면서 머핀을 부풀게 할건데요.

크기가 두배로 커진답니다. 그래서 반죽은 2/3가 넘지 않도록 채워 줬어요.





오븐입문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자기 오븐의 성능을 파악하는 것인데요.

레시피에 써있는대로 해도 덜익거나 더익어서 타버리는등 생각처럼 결과물이 좋지 않은 경우가 생길수 있답니다.

오븐은 예열이라는 것도 중요하기도 하구요.

작은사이즈의 전기오븐이라 예열을 오래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서 이삼분 정도만 하고 넣어줬어요.

온도는 굽는 온도보다 조금 높은 200도에 맞춰서 빠르게 달궈지도록 했구요.

그렇게 예열후 180도에서 15분 정도 구워줬습니다.





생각처럼 큼직하게 뿜뿜하지는 못한것 같은데 그래도 첫 수확치고는 나쁘지 않은 편이죠?

나만의 착각인가요 ㅎㅎㅎ

갖 구워낸 머핀맛은 어떨까요? 한번 잘라봅니다.





건포도 넣은 반죽은 머핀 모양이 약간 멍청이 처럼 나오긴 했는데요.

촉촉한것 같으면서도 포슬포슬 한것이 속까지 잘 익었네요.

그래도 중간중간 건포도가 콕콕 박혀있어서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초코칩이 박혀있는 녀석은 한김 식고 나서 먹어봤는데 역시나 맛있더군요.

갖구워진 것보다 한김 식혀서 먹는것이 좀더 맛있었습니다.





첫 머핀치고는 대단히 괜찮치 않았나

전생에 나는 유명한 빵쟁이가 아니었나 착각에 취한채로 머핀을 흡입해 주었어요.

오븐베이킹 입문으로 제법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머핀믹스로 오븐베이킹의 자신감도 얻었으니 다음엔 직접 계량해서 만들어 보고 싶기도 하네요.

쉽게 해볼수 있는 베이킹으로 아몬드 쿠키나 초코칩 쿠기같은 과자를 굽는 믹스도 있는데요.

요건 다음번에 시도해 보도록 하죠.





취미로 베이킹하는 두루였습니다.

다들 맛있는 간식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