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편의점 도시락 신제품 / 씨유 육해공 시리즈 이번엔 공군이다! 닭갈비 & 데리치킨 도시락

The 두루 2017. 4. 6. 20:41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 #도시락 신제품 #씨유 도시락 #육해공 도시락 #닭갈비& 데리치킨 도시락 #스크래치 이벤트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오늘은 씨유 편의점 도시락 신제품인 육해공 시리즈의 마지막 편 공(空). 닭고기를 이용한 도시락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육해공 시리즈에서 공(空) 도시락 만큼은 닭고기를 사용했을 것이 자명한 사실이었기 때문에 그다지 설레지는 않았습니다. 닭갈비와 데리치킨이라고 되어있지만 백종원 시리즈 중에 닭가슴살 도시락이 있었기 때문에 그 맛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에 메뉴의 신선함 따위는 애시당초 기대하지도 않았답니다.



도시락이 나온지 2주정도 된것 같은데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중이더군요. 스크래치를 긁어서 나오는 보너스 상품을 챙겨갈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는 한달동안 진행될 예정이구요. 상품교환기간은 5월 말일 까지네요. 보너스 상품의 수량이 얼마나 확보 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기대되는 마음으로일단 대충 긁어 봤습니다.



저만큼만 긁어봤는데 더 안봐도 무엇인지 알것같은 익숙함이란..... 어쨌건 보너스 상품에 당첨되면 상품명이 저기에 써 있는것 같습니다. 이벤트 코드니 뭐니 등록하고 번거롭게 개인정보 넣고 하는 시스템은 아닌것 같아서 괜찮아 보이네요. 그럼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 볼까요.



공 도시락의 메인 메뉴는 앞서 말씀드렸듯 닭고기 입니다. 전체적인 육해공 시리즈 도시락 컨셉이 그렇듯 하나는 짭짤하고 달달하게 맛을 내고 하나는 매콤한 맛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역시나 모두 동일하게 4,500원 이군요. 공 시리즈에서는 데리치킨이 달달짭짤을 담당하고 닭갈비가 매콤함을 책임지고 있는 듯 합니다.



우상단에 있는 것이 보시다시피 데리치킨입니다. 데리야끼 양념으로 조린 닭가슴살 입니다. 좌하단에 있는 것은 닭갈비 입니다. 이것 역시 닭가슴살로만 만들어진 것 같았습니다. 중앙에 보조 반찬 3가지가 있었는데요. 조금 신선한 반찬이 있었으면 했는데 오징어 채가 왠말인가요 ㅠㅠ. 볶음김치는 그렇다고 해도 중앙에 있는 튀김스러운 저것의 정체가 궁금해 지네요.



데리치킨은 역시나 예상했던 것처럼 닭가슴살 정식에서 느꼈던 그 맛이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닭고기가 좀더 잘게 나눠져 있었다는 것 뿐이었죠. 닭갈비는 같이 들어 있는 채소의 식감덕에 조금은 신선한 느낌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것 역시 닭가슴살로만 만들어진 것 같아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닭다리살 같은 쫀득한 느낌의 육질이 그리워 지네요.



가운데 있었던 이 반찬의 정체! 모두들 궁금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한번에 눈치 채신 분들도 있겠죠. 그렇다면 당신 역시 프로 혼밥러 ㅋㅋㅋㅋ 도시락 반찬으로 흔히 사용되는 녀석이 아닌데 저게 왜 여기에 끼워 놓았는지 모르겠네요. 저것의 정체는 바로 김밥용 돈까스 였습니다. 저도 성분표 보고 알았답니다. 처음엔 소스같은 것도 뿌려져 있는 줄 알았는데 옆에 있던 닭갈비 양념이 타고 넘어온 것이더군요.^^a



아래쪽 트레이에는 역시나 적당량의 밥과 씨유의 시그니쳐 반찬인 달걀부침과 소시지 부침이 들어 있었습니다. 육해공 시리즈 도시락을 전반적으로 볼때 한두번 먹고 쉽게 질릴 수 있는 스타일 같았습니다. 어디선가 먹어봤던 것들로 급하게 짜맞춘 느낌이 원인이지 싶습니다. 거기에 육해공 컨셉에 치중해서 뭔가 편식 도시락 같은 느낌도 들었답니다. 개인적으로 3가지 도시락의 순위를 정해보자면 이렇답니다.




1위. 해(海) 도시락 - 쭈꾸미 & 오징어 도시락

2위. 공(空) 도시락 - 닭갈비 & 데리치킨 도시락

3위. 육(肉) 도시락 - 제육 & 간장불고기 도시락


정말 재미난 사실은 3가지 식재료 중에서 돼지고기를 가장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돼지고기 반찬으로 구성된 육 도시락이 최하위권이라는 것입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녀석이었습니다. 다음달이나 되야 신제품이 나올것 같으니 이제 GS25 도시락을 맛볼 턴이 돌아왔네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식사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