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씨유 편의점 도시락 신제품 / 육해공 시리즈 '해(海)' 쭈꾸미 & 오징어 2단 도시락

The 두루 2017. 4. 2. 22:00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 #씨유 편의점 #도시락 추천 #육해공 도시락 #쭈꾸미 & 오징어 도시락 #혼밥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은 육해공 시리즈 도시락 중에 한가지인 해(海) 시리즈인 쭈꾸미 & 오징어 도시락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시당초 육시리즈는 돼지고기 일것이 뻔했고 공시리즈는 닭고기일것이 확실하게 알고 있었는데요. 해(海)시리즈는 잘 상상이 되지 않더라구요.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을지 꾀나 궁금했습니다.



쭈꾸미와 오징어가 들어있는 도시락 이었어요. 어찌보면 아주 당연하고 상식적인 구성인 것 같았습니다. 제가 상상력이 너무 부족했나봐요. 계속 물고기와 어패류, 갑각류만 생각하고 있었네요. 이렇게 값싸고 맛있는 연체동물들이 해산물 식재료로 사용되었네요.



가격은 육해공 시리즈 모두 동일한 4,500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듯 했습니다. 지난번 육 시리즈 도시락을 먹었을때 가격에 비해서 조금 실망하긴 했는데요. 봄철에 맛보는 쭈꾸미인 만큼 기대를 조금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락 용기 구성은 육해공 시리즈 모두 동일한 구조입니다. 양쪽 사이드가 메인 반찬이구요 중앙에 밑반찬 세가지가 담겨있습니다. 왼쪽 위에 보이는 것이 쭈꾸미 볶음 이구요. 오른쪽 아래에 있는것이 오징어 볶음 입니다. 두가지 해산물 요리의 맛이 겹치지 않도록 쭈꾸미는 매콤하게 오징어는 달달짭짤하게 볶아 낸듯 합니다. 중앙에 보이는 반찬은 왼쪽 아래에서 부터 오징어채, 어묵볶음, 시금치 입니다. 시금치를 제외하면 모두 해산물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ㅋㅋㅋ 나름 짜임새 있어 보입니다.



아랫칸에는 씨유 도시락의 시그니쳐 반찬인 계란말이 부침과 소시지 부침이 들어 있었습니다. 도시락이 이렇게 2단으로 분리 되서 좋은 점이 있다면 밥그릇을 들고 먹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찬이나 밥을 흘릴 확률이 줄어들게 되죠. 그리고 작은 사이즈 전자렌지에도 골고루 데워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징어 볶음을 먹어봤는데요. 양념 색깔이 짜장색이네요. 오징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느껴집니다. 약간 단단하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을것 같긴 합니다. 참고로 오징어는 칠레산이기 때문에 오징어 다리는 없는것 같았습니다. 칠레산 오징어면 어떤 느낌인지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양념맛은 돼지갈비 양념같은 맛이었습니다. 양념에 밥을 비벼먹고 싶은 충동이 생길 정도의 맛입니다.



다음은 쭈꾸미 볶음입니다. 전형적인 매콤함이 느껴지는 쭈꾸미 볶음은 쭈꾸미의 쫄깃함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머리와 다리가 모두 들어 있었고 두마리 정도 되는 양을 머리와 다리로 구분해 잘라서 볶아 놓은 듯 합니다.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네요. 참고로 쭈꾸미는 베트남에서 왔답니다. 지금이 제철이기는 하니까 기분이라도 내면서 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


나머지 녀석들은 그냥 무난한 수준이었습니다. 오징어 채와 약간 건조한 느낌의 어묵볶음, 담백한 맛의 시금치 나물이었습니다.



요런느낌으로 놓고 먹어주면 되겠습니다. 앞서 말했듯 밥그릇이 분리 되어 있는 구조라서 좀더 젠틀(?)하게 식사를 할수 있답니다.



오동통한 쭈꾸미 다리를 흰 밥에 얹어서 먹어 줍니다. 지난번 먹었던 돼지고기로 구성된 육 시리즈 도시락 보다는 훨씬 괜찮은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쭈꾸미 볶음만 따로 편의점 상품으로 나와도 사먹을 수 있겠다'라고 생각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쭈꾸미나 오징어 볶음이나 양념이 많이 남는 스타일 이었습니다. 여기에 밥을 비벼먹으면 더 좋을것 같았습니다. 숟가락이 없는게 제일로 아쉽네요.



양념까지 싹싹 긁어 먹는다고 했는데도 양념이 제법 남았습니다. 다음엔 꼭 숟가락을 지참하고 먹어야 하겠습니다. 육해공 시리즈중에 이제 '공'시리즈만 남았는데요. 과연 얼마나 탄탄한 구성일지 기대됩니다. 그럼 모두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