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빵을 아직도 제과점에서 사먹는 당신!! 편의점으로 달려가봐~

The 두루 2023. 5. 18. 07:30
반응형

 

편의점 빵의 반란

연세우유 크림빵

 

이 글은 연세우유 크림빵 리뷰다

그리 싼 값의 빵도 아닌 연세크림빵

하지만 맛만큼은 보장하는 빵

나 혼자 알고 먹기엔 아까워

이 글을 남겨본다

아닌데~ 나 혼자 먹을 건데~

 

내돈내산이지만

결과적으로

맛있으니까 기부니가 좋다

 

연세우유 크림빵은

CU 편의점의 독점판매 제품이다

 

 

연세 우유 크림빵을 먹어본 건

2022년 가을.

가끔 눈에 띄기 시작한 건

그보다 먼저인 여름쯤이었다

 

이 빵을 먹어보기 전까진

편의점 빵 맛은 거기서 거기인데

가격까지 비싸다면 거품 끼었구나 생각했다

 

편의점은 역시 샤니빵이 최고였다

단팥 생크림빵을 먼저 사 먹어 본 것도

평소 내가 샤니 발효 주종크림빵을 좋아해서다

 

그렇게 별 기대도 없었던 빵을

지인의 추천으로 먹어보게 됐는데

상상 그 이상이었다

 

 

진하고 부드러운 크림에

촉촉하고 푹신한 빵

거기에 달달하게 가득 찬 팥소까지

너무나 익숙했던 뻔한 조합이었지만

맛이 근본적으로 다른 것처럼 느껴졌다

일반 단팥크림빵과 비교했을 때

연세우유 단팥크림빵은

속이 꽉 찬

제철(?) 크림빵 같은 느낌이었다

 

이때부터다

신제품 나오면 꼭 먹자고 다짐했다

나만 했던 생각은 아니었는지

출시 이후로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니즈가 쏟아져 나왔다

여러 가지 맛을 출시해 줄 것을 요구했고

일부는 실제로 출시가 되었다

 

 

톡톡 터지는 알갱이가 재밌었던

옥수수 크림빵도 있었는데

지금은 나오지 않는 것 같다

겨울한정이라 지금은 나오지 않는다

올해도 겨울은 돌아올 테니 기대해 본다

 

이후로도 편의점을 들를 때

먹어보지 못한 제품이 보이면

꼭 구입해서 먹어봤다

 

그렇게 초코 생크림빵과

황치즈 생크림빵을 추가로 먹었다

 

 

두 제품 모두 마니아층이 상당한데

조금 나중에 출시된

황치즈 생크림빵의 경우는

오징어 먹물을 이용한

검은색 빵이 특징이었다

 

 

치즈크림이 듬뿍 채워져 있고

바닥엔 꾸덕한 체다치즈가 깔려 있으니

치즈 덕후들이 이걸 가만둘 리 없다

짭짤하고 달달한 것이 밸런스가 좋았다

치즈크림의 달고 짠맛에 질린다는 평도 있어

호불호가 있기도 한것 같다

나는 두 번 먹을 때 까진 질리지 않았다

 

두 번째 먹을 때 확실하게 느꼈다

묘하게 익숙한 이 맛은?!!

 

뽀또다

 

먹물빵의 특별한 맛은 느끼지 못했지만

비주얼적으로 볼 때

노란색의 크림과 대비가 확실해

강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 녀석도 겨울한정이었는지

지금은 눈에 띄지 않지만

역시나 겨울은 돌고도니까

신상을 기다리기로 했다

 

기다리다 보니

다른 편의점에서도

유사한 빵들이 출시됐다

후발 출시된 것들도 비교적

후한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한데

가격, 품질면이나 특별한 경쟁력이 없고

네임밸류에서 밀리는 경향이 있어서

연세우유 크림빵이 조금 더 강세다

 

그렇게 브랜드마다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힘싸움이 계속되는가 했는데

 

굉장한 물건이 나와 버렸다

 

오늘 리뷰 역시

모두 이것을 위한 빌드업

 

 

 

그렇다

 

말차맛

 

두둥~ 등장!!

 

대중적이면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말차맛

과자나 아이스크림 등의 제품은 많지만

크림빵의 말차맛의 출시는 센세이션이다

앞서 출시된 빵들도 호평받기 충분했지만

말차 생크림빵이라니

이런 빵은 제과점 아니면 맛보기 힘들다

제과점도 유명한 제과점이어야 한다

 

 

황치즈 빵에 이은 검정빵이다

검은 빵은 역시나 강렬한 인상을 준다

황치즈 생크림빵 생산라인에서

그대로 바통을 이어받았을지도? ㅋㅋ

 

연세우유 크림빵의 엄청난 크림 양 때문에

요즘은 회사 직원들과 나눠먹기도 한다

 

 

 

네 등분으로 나눠 1/4 크기인데

역시나 크림 양이 어마어마하다

바닥에 화이트 초콜릿이 있는데

초콜릿이 한쪽에 몰려있는 경향이 있어

이렇게 나눠먹게 되면

초콜릿 맛을 보지 못할 수 있다

하지만 크림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다

 

녹차맛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CU 편의점이다

다른 데는 없다

 

이제 얼마 안 남았다

 

나는 오늘도

말차크림빵을 먹으며

민트초코크림빵을 기다린다

 

그렇다

 

나는 민초단이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댓글을 남기 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