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부림

남양주 마석 맛집 뚱이네 / 쌀쌀한 날씨 꽁꽁언 마음까지 녹여주는 돼지사태 짜끌이 먹기

The 두루 2016. 12. 16. 21:35
반응형

#쌀쌀한날씨 #진하고얼큰한 #남양주마석맛집 #돼지사태짜글이 #먹부림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견 프로혼밥러 두루의 입맛당기기 입니다.

최근 부쩍 추워진 날씨때문에 다들 깜짝 놀라셨죠. 저또한 매일 아침에 이불밖을 나서는게 제일 두렵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끼니를 든든히 챙겨먹어야 이불밖을 나서더라도 큰 탈없이 지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운날 먹으면 더욱 든든하고 맛있는 메뉴. 돼지고기 사태로 만든 짜글이(?)를 소개해 봅니다.

짜글이라는 메뉴의 어원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냄비에 있는 재료를 짜글짜글 끓여서 먹는 느낌의 것이 짜글이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 돼지고기를 넣어서 만드는 돼지고기 짜글이가 갑오브 갑

정말 푸짐한 곳은 쌈을 싸먹으라고 쌈채소가 준비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제가 오늘 방문한 이곳은 일반적인 식사를 하기 좋은 백반집 같은 곳이었어요.





친구와 저녁을 먹으러 방문하게된 이곳. 남양주 마석에 위치한 뚱이네 찌개 전문점 입니다.

찌개전문점이라길래 뭘 먹을까 고민을 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갔지만 별다른 고민없이 짜글이를 선택합니다.

저녁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몇 테이블 정도 있었는데요. 그 뒤로도 혼자와서 식사를 하고 가시는 분들도 제법 눈에 띄였습니다.

식당 메뉴판을 찍는다는게 간만에 친구놈이랑 수다좀 떠느라 정신없네요. 찌개전문 백반집이다 보니 반찬이 잘나오더군요.

다섯가지 반찬이 준비되었는데요.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정식 밑반찬이었습니다.





담백한 맛의 고사리 나물과 매콤하고 상큼한 미역 초무침이 나왔습니다.





콩나물이 아닌 숙주나물 무침과 국민반찬 어묵볶음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배추 겉절이 까지 총 다섯가지 반찬이 준비되었죠. 반찬들이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전반적으로 괜찮은 수준으로 나오는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섯가지 반찬을 양쪽으로 푸짐하게 셋팅해 주셨어요. ^^

덕분에 반찬 리필한번 안하고 양껏 먹을 수 있었죠. 뭐 물론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신답니다.





주문한 돼지사태 짜글이 2인분(18,000원)이 나옵니다. 옛스러운 양은 전골냄비에 나왔는데요. 보기만해도 짜글짜글 할것 같은 비주얼 이네요. 여기에다가 술안주로 오징어 볶음(7,000)을 시켜줬답니다.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큼직한 오징어 볶음. 술안주로 딱이더라구요.

세가지 종류의 찌개메뉴인 김치찌개, 해물된장찌개, 순두부찌개를 제외하면 대부분 칠팔천원정도 하더라구요.

가격은 이렇듯 그냥 평범한 수준이듯 합니다.





짜글이는 바로먹지 않고 짜글짜글 졸여줍니다.

그리고 국물이 조금 걸쭉해질때쯤 먹어주면 된답니다.





두부와 고기 그리고 약간의 국물을 건져서 호로록 호로록~ 얼큰한 국물에 몸속이 따뜻해 지는군요.

술을 부르는 진한맛에 음주와 해장을 동시에 하는 호사를 누렸습니다.





뒤로 갈수록 점점 맛있어지는 짜글이!!

이런매력에 돼지고기 짜글이를 먹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걸 밥에다가 얹어셔 푹푹 퍼먹고 쓱쓱 비벼먹고 하면 정말 밥 한공기 우숩게 먹어버릴수 있지요. 진정한 밥안주 ㅋㅋㅋㅋㅋㅋ

이런 토속적인 메뉴로 술을 먹는게 점점 좋은걸 보니 저도 이제 어쩔수 없는 아재인가봉가

모두들 즐거운 저녁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