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베이킹

핫케익 믹스로 간편하게 만들어요 / 든든한 영양간식 계란빵 만들기

The 두루 2016. 12. 17. 21:12
반응형


#간식 #핫케이크믹스 #영양만점 #계란빵 #취미베이킹 

  

안녕하세요. 취미로 베이킹을 하고 있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최근 다각적인 시도를 한 여러가지 오븐베이킹을 선보였는데요. 여태껏 소개했던것이 전부 무색할 만큼 간단하고도 완성도 높은 그런 엄청난 것을 오늘 만들어 볼까합니다.





이맘때 쯤이면 길거리에서 종종 볼수 있는 계란빵. 요즘은 사실 길에서 찾아보기가 쉬운 편은 아니죠.

그래서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밖에서 사먹는 계란빵은 계란에서 비린맛이 나거나 노른자가 덜 익어서 싫어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오늘 제가 만들어볼 계란빵은 속까지 잘 익고 맛은 물론 덤으로 영양까지 생각한 계란빵이 되겠습니다.





앞서 소개했듯 반죽은 시중에 판매하는 핫케이크 믹스를 사용했습니다. 뒤에있는 설명대로 반죽을 했어요.

그리고 깊이가 있는 머핀컵에 반쯤 부워 줬습니다. 저처럼 머핀컵이 없으면 일회용 은박지 머핀컵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반죽의 정량배식을 위해 오늘도 고생하는 아이스크림 퍼본적 없는 아이스크림 스쿱ㅋㅋㅋ





머핀틀에 반쯤 채운 핫케이크 믹스 위로 달걀하나를 통째로 깨서 넣어 줍니다. 그위로 맛소금 살짝 뿌려주구요.

든든한 영양간식으로 탈바꿈 시키기 위해 다진 파프리카와 양파를 추가했습니다. 치즈가 있으면 그것도 뜯어 넣어주세요.

저는 치즈가 없는 관계로 다진재료를 마요네즈에 살짝 버무려서 올렸어요. 그리고 파슬리를 촤르르 뿌려서 장식해 줬습니다.





180도 오븐에서 25분 가량 색을 봐가면서 구워줍니다. 윗면이 노릇노릇 해지는 정도면 속은 다 익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노른자가 살짝 덜익은 반숙을 좋아하신다면 20분 정도만 구워주면 딱 좋을 것 같군요.





핫케이크 믹스의 달달한 향기와 달걀의 고소한 냄새, 거기에 양파, 파프리카의 풍미까지 더해지니 약간 이국적인 느낌이 들더군요. 기호에 따라서 여러가지 토핑을 해서 즐겨도 될것 같았습니다. 냉장고에 쭈그리들을 다져서 넣어주면 좋겠네요.





달걀 노른자가 달덩이 처럼 빼꼼히 밖을 내다보고 있네요.

딱 봐도 속까지 잘 익었을것 같아요.





반으로 잘라 봤습니다.

역시나 노른자가 속까지 완벽하게 익었습니다. 치즈를 올려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았습니다.





위에 머스터드나 케첩을 뿌려먹어도 좋지만 저는 그냥 영양 그대로 건강하고 담백하게 먹는게 좋더라구요.

건강한 영양간식 계란빵을 그렇게 콜라와 함께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넘나 쉬운 오븐 계란빵 온가족 겨울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