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세븐일레븐 편의점 충격과 공포의 햄도그 메뉴 핫도그 버거

The 두루 2017. 4. 11. 21:28
반응형

#세븐일레븐 #핫도그 #햄버거 #햄도그 #핫도그버거 #혼종메뉴 #호주 햄도그 #호주 히트상품 #충격과 공포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얼마전 바쁜 일정으로 놓칠 위기의 끼니때 편의점에서 무언가 처음 보는 녀석을 구입해 먹었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무난하게 샌드위치나 햄버거등을 먹었을 것 인데요. 제가 들렀던 세븐일레븐에 난생 처음보는 메뉴가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핫도그버거라고 써져 있는 요녀석!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모양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눈에 보아도 핫도그가 햄버거를 집어삼킨 모양이네요. 두말할것 없이 구매하기로 합니다. 2,900원이라는 햄버거 치고는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핫도그 버거. 하지만 핫도그와 햄버거를 동시에 즐긴다고 생각했을때 개이득이라고 생각했답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이 핫도그 버거와 같은 구성의 햄도그라는 것이 호주에서 꾀나 인기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정식명칭은 햄도그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서로 보면 짬짜면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될것 같군요.



햄도그의 탄생배경 역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호주의 마크 머레이 라는 남자가 햄버거랑 핫도그를 같이 즐기고 싶다는 생각에 탄생하게된 녀석이랍니다. 창업투자 TV쇼인 샤크탱크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었다더군요. 하지만 심사위원들은 그저 웃을뿐...하지만 1년 후 햄도그는 호주의 히트상품이 되었답니다. 그럼에도 햄도그라는 유명한 명칭을 사용하지 않았네요. 햄도그라는 이름에 로열티가 있는듯 했습니다.



틈만나면 하는 쥬시쿨 증정행사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나마 어울릴것 같은 파인애플 맛으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핫도그버거는 특이한 모양 때문인지 일반 햄버거나 핫도그처럼 비닐 포장이 아닌 플라스틱 트레이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포장으 뜯고 뚜껑을 열어 전자렌지에 40초 정도 조리해 주었습니다.



그렇게 전자렌지에서 따끈하게 데워진 핫도그 버거를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핫도그버거에 사용된 빵은 햄도그전용 빵이랍니다. 햄버거 빵과 같은 재질(?)이지만 모양새가 햄버거와 핫도그를 합쳐놓은 모양이네요. 비행접시 모양 같기도 한 이 녀석. 핫도그버거에게는 미안하지만 너의 속살을 잠깐 보아야 겠어.

 


윗면을 살포시 덮고있던 빵을 들어봤습니다. 살짝 이질적인 색의 소시지와 햄버거용 고기패티, 피클이 들어간 양배추 샐러드가 들어있었습니다. 크게 나쁘진 않네요. 뭐 처음 접해보는 메뉴라 당장 무슨 상황인지 파악하기가 여렵긴 했습니다. 고민은 이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녀석을 어떻게 들고 먹어줘야 하는것일까요. 처음엔 익숙한 햄버거 그립인 한손으로 먹어봤습니다. 소시지는 싸구려 맛입니다. 소시지 단면만 보아도 어떤느낌일지 딱 감이 오실것 같네요. 여기까지는 버틸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두손으로 먹어줘야 정상적으로 먹을 수 있는 녀석이었던것 같네요. 좌우에 자리잡고 있던 패티들이 탈출을 감행 하고 있었습니다. 아뿔사... 



너무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 막을 재간이 없었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이녀석이 바닥으로 곤두박질 치지 않게 플라스틱 용기를 받쳐 주는것 뿐이었죠. 핫도그버거가 왜 트레이에 들어있는지 알것 같은 순간이었습니다. 먹다가 떨굴때 받쳐주는 용도였네요. ㅡ,.ㅡ 대충 주워먹고 핫도그버거의 구조적 결함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소시지가 들어가는 부분을 제외하고 패티를 만들어 넣어야 하는데 아마도 일반 패티를 반으로 잘라서 넣었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지 싶었습니다. 그러니 햄도그빵보다 패티 사이즈가 돌출되서 먹다말고 굴러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제대로 된 햄도그는 패티가 빵 사이즈에 딱 떨어지게 만들어 지는 것 같아 보였답니다. 전반적인 평가를 해보자면 1,900원짜리 신기한 모양의 햄버거에 천원짜리 소시지 하나 끼워넣은 딱 그정도의 맛이었네요. 제품 개발팀이 과연 이 핫도그 버거를 직접 먹어보고 생산했을지가 의문이 들게 했습니다. 아마 햄도그도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만들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호기심 자극용 메뉴였습니다. 다른 피해자가 없길 바라며 햄도그는 호주에 가게되면 그때 드시는 걸로 하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