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편의점 신제품 도시락 먹어 보기 / 씨유 편의점 엄마가 싸준 도시락

The 두루 2017. 3. 22. 22:30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 #도시락 신제품 #혼밥러 #씨유 도시락 #CU 편의점 #엄마가 싸준 도시락 #집밥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겸 프로 혼밥러 두루입니다. 얼마전 씨유에서 새로운 도시락 시리즈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는데요. 도시락 이름때문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비난을 받기도 해서 살짝 이슈가 되기도 했었답니다. 씨유에서 지난 15일 출시된 이 도시락의 이름은 '엄마가 싸준 도시락'과 '여친이 싸준 도시락' 이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별 이상할 것 없어 보였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우리집은 아빠가 도시락 싸준다." "남친이 싸준 도시락은 안되는거냐?" 라는 등 여성 성 차별이라는 것을 이유로 불쾌함을 표시하였습니다. 뭐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아빠가 싸준 도시락 정도는 먹어봄직 할 수도 있겠네요. 남친이 싸준 도시락이 나온다면 저는 그것은 절대 먹지 않겠습니다.

네버!



어찌되었건 두가지 도시락 중에 먼저 만나볼수 있었던 것은 엄마가 싸준 도시락이었습니다. 제 형편에 무슨 여친이 싸준 도시락을 먹어보겠어요 ㅠㅠ 엄마가 싸준 도시락 정도로 만족해야 하겠습니다. 겉보기에도 엄마가 싸준것 같은 느낌의 구성에 돋보였습니다.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은 조미김 이었죠. 제가 학교 다니던 시절에는 급식이 생기기 전에 도시락을 자주 싸서 다녔었는데요. 이렇다할 반찬이 없을때마다 도시락에 알류미늄 호일로 포장된 무언가가 있었죠. 김이었어요. 열장 남짓한 김을 호일로 감싸 네모나게 접어서 도시락 위에 챙겨 주시곤 했답니다. 그때가 생각나게 하는 구성이라 조금 엄마 생각이 났습니다.



전체적으로 볼때 정갈해 보이는 구성이었습니다. 엄마의 정성이 느껴지는 도시락 이네요.



다만 엄마가 싸줬다고 해서 굉장한 반찬이 들어있지는 않았답니다. 그냥 쏘쏘한 반찬들이긴 했죠. 어묵볼이 있었는데요. 성분표에 보니 갈치로 만든 부산 어묵볼이라고 써있네요. 이게 말장난인건지 모르겠지만 알고나서 먹으니 살짝 다른 느낌이 들긴했습니다.



고기반찬 두가지와 밑반찬 여섯가지가 들어있는 엄마가 싸준 도시락의 가격은 4,000원으로 엄마가 싸준 정성에 비하면 준수한 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구성에 비하면 살짝 몇백원정도 아까운 느낌이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때의 느낌입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 정갈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엄마가 싸준 도시락이라 그런지 인스턴트의 느낌이 적고 집밥의 느낌에 가깝게 구성되어 있는것 같네요. 밥이 중앙에 있는 것도 좀더 안정감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반찬을 한줄씩 살펴보면 왼쪽 위 부터 계란말이 2개, 멸치콩자반, 호박볶음, 볶음 김치가 있었습니다.

 


오른쪽은 위에서 부터 김치제육볶음, 소불고기, 어묵볼 볶음이 있었습니다.



계란말이가 샛노란 색이라서 식욕을 자극했어요. 여러가지 반찬에 조미김까지 있으니 밥이 살짝 모자란 느낌이었습니다. 김은 여섯장정도 들어있던것 같았는데요. 그다지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분명 조미김 비쥬얼인데 조미가 전혀 되지않은 것처럼 김맛만 미묘하게 느껴졌습니다. 삼각김밥 김보다 맛이 별로더라구요. 포장에는 완도김이라고 써있던데 짭짤함이 없어서 그런가 맛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뭔지 몰라서 성분표를 다시 찾아보게했던 메뉴인 김치제육볶음입니다. 처음에는 볶음김치가 왜 두가지나 들어있난 어리둥절 했는데요. 뒤적거려보니 뭔가 덩어리 진게 보이더라구요. 닭고기 인줄 알았더니 제육볶음 이랍니다. 김치 두루치기 같은 녀석인것 같아요. 맛은 그냥 매콤한 편이었는데요. 제육볶음이나 매콤한 불고기가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자매품으로 있다고 했던 여친이 싸준 도시락 사진도 올려봅니다. 이건 제가 먹어본건 아니구요. 같은날 다른분이 구입한 도시락인데 사진만 한장 찍자고 구걸해서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여친이 직접 만들었을 하트모양 너겟이 마음을 사로잡네요 ㅠㅠ 전반적인 구성 역시 엄마의 정성과는 달리 남친을 향한 여친의 기름진 사랑이 느껴지는 인스턴트 위주의 도시락 인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여친이 싸준게 더 맛있을것 같은 기분입니다.

그럼 모두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