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술고픈 날

간단하게 만드는 매콤 돼지고기 볶음 / 매운맛이 중독! 중화풍 돼지고기 볶음 만들기

The 두루 2016. 12. 30. 21:13
반응형

#돼지고기볶음 #연말요리 #술안주 #매콤한맛 #중독성있는맛 #초보요리꾼 #혼술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 두루입니다. 오늘은 다가올 주말과 연말, 신년을 맞아 각종 술자리도 마다하고 집에 계실 여러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재료들로 묘하게 중독되는 매운맛의 돼지고기 볶음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냉장고를 대충 털어 모은 재료로 만든 내맘대로 중화풍 매콤 돼지고기 볶음! 지금 바로 시작해 볼께요~





먼저 돼지고기를 준비합니다. 부위는 어디든 관계없답니다. 집에 있는 돼지고기 부위중 퍽퍽살을 제외한 부위면 아무거나 상관없을것 같아요. 미박 뒷다리살을 숨덩숨덩(?)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고기 양은 600g 쯤 되는것 같았어요. 맛소금 한 작은술과 맛술 2큰술을 넣고 밑같은 조물조물 해줬습니다. 후추를 후추후추 뿌려서 잠시 놔뒀어요.





같이 볶을 재료는 양파와 파프리카를 준비햇습니다. 파프리카 1/2개와 양파 1개를 사용했어요. 가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양파는 1/2개만 먼저 넣어서 볶고 절반은 마지막 1분정도에 넣어서 아삭한 식감을 살릴까 합니다. 대파도 총총 썰어줬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돼지고기 볶음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볶음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어 줍니다. 일종의 고추기름(?)을 내볼려고 해요. 사실 고추기름이라기 보다는 고추가루 볶음이라고 하는게 맞긴 하지만 어쨌건 비슷하게 만들어 봅시다.





고추가루 2큰술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대파조금





약불로 은근하게 달여주듯 익혀(?)줍니다. 골고루 섞어줄 필요는 없구요. 약간 타는것 같은 느낌이 들때까지 볶아줘야 좋아요. 매운 향이 날 수 있으니 후드를 켜고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굴소스가 있으면 중화풍 맛을 내기에 참 좋았겠지만 그렇지 못한 관계로 타는 연기가 날때쯤 간장을 3큰술 넣어 줬어요.





그리고 간장이 쪼그라 들때쯤 고기를 넣고 센불로 3분정도 볶아 줍니다. 제가 준비한 고기는 두툼두툼해서 잘 안익을까봐 걱정이 되더라구요. 아니면 조금더 큰 볶음 팬을 쓸껄 그랬나 봅니다.





겉이 익은 느낌이 들면 준비한 채소를 넣어서 같이 넣고 볶아 줍니다. 이제부터는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잘 볶아 주는일만 남았어요. 매운맛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고추가루를 한큰술 정도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돼지고기가 거의 다 익은것 같은 느낌이 들면 남겨놓았던 가늘게 채썬 양파를 넣고 휘리릭 볶아줍니다. 아마 이쯤되면 돼지고기에서도 기름이 나와 매운 고추기름 타는 냄새가 솔솔 나기 시작할꺼에요. 돼지고기에 기본적인 밑간을 했기때문에 특별히 간을 더 넣을 이유는 없을테지만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맞춰 마무리 합니다.





다소 매운맛이 부담이 될수 있으니 매운맛을 중화하고 소화를 돕고 위를 편하게 해줄 채썬 양배추를 준비합니다. 야무지개 슬라이스해서 찬물에 한번 담궈 씻어낸뒤 건져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적당한 크기의 접시에 양배추를 잘 펼쳐 줬습니다.





그리고 맛있게 볶아진 매콤 돼지고기 볶음을 소복하게 올려줬습니다.





마무리로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오늘의 요리 중화풍 매콤 돼지고기 볶음이 완성됩니다.





오늘 곁들일 술은 맥주. 찬 성질의 돼지고기는 따뜻한 기운이 담긴 소주와 먹어야 하지만 왜때문인지 맥주밖에 없었죠 ㅋㅋ





어쨌건 야무지개 한점 집어서 먹어줍니다.

묘한 매콤함이 입안을 사로잡습니다. 고기와 양배추 사이사이에 베어있는 고추기름은 기름지다기 보다는 담백하게 매운맛을 내고 있는 듯 했습니다. 이런 깔끔한 매콤함 때문에 비계가 있는 부위임에도 조금은 담백한 느낌으로 먹었어요.





이런 매운맛의 화룡점정은 역시나 볶음밥이죠 ㅋㅋㅋㅋ

집이라서 팬에 눌려먹거나 할 엄두는 내지 못해서 다 먹고 양념이 남은 접시에다가 밥을 한덩이 퍼넣어 주구요. 김가루를 샤라락 뿌려서 비벼주었습니다. 이렇게만 해서 만들어 먹었는데도 엄청난 맛이 뿜뿜~ 근데 배가 너무 부릅니다. 역시 소주를 먹었어야 해요 ㅠㅁㅠ 

그럼 모두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