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봤니

CU 편의점 도시락 추천 / 삼겹살 먹고 싶을땐 고추장 삼겹살구이 도시락을 먹자

The 두루 2017. 5. 19. 18:11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 #도시락 추천  #CU 편의점 도시락 #고추장 삼겹살 구이 도시락 #맛있는 도시락 #혼밥 #초보요리꾼 #도시락 리뷰 #도시락 맛보기 #맛 보고서

   

안녕하세요. 초보요리꾼겸 프로혼밥러 두루입니다. 오늘도 역시 편의점 도시락 맛을 사냥하기 위해서 편의점에 들어갔습니다. 오늘 먹어본 도시락은 CU편의점에서 판매중인 도시락인데요. 현재 CU편의점에서 육해공시리즈 테마의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어서 이달에는 특별히 다른도시락은 출시되지 않겠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런데 조금 색다른 느낌의 도시락이 있더라구요. 왠지 익숙한듯 하면서 새로웠던 오늘의 도시락.



고추장 삼겹살 구이 도시락이었습니다. 보통 고추장 불고기나 제육볶음 도시락은 흔하게 접할 수 있었죠. 하지만 거기에 사용된 고기는 대부분 앞다리살을 이용한 것이었답니다. 고기반찬이 들어간 도시락에 삼겹살이 들어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았죠.




비슷한 도시락 메뉴로 집밥 도시락 시리즈에 우삼겹도시락이 있긴 했습니다. 지금은 잘 눈에 띄지 않더군요. 밥 위를 살포시 덮고 있는 고추장 삼겹살에 매혹되어 버렸답니다.



밥을 전체적으로 덮고 있는 고추장 삼겹살구이 입니다. 고기의 양이 푸짐해 보였습니다. 나머지 반찬들은 살짝 초라해 보일수 있지만 도시락의 테마가 어차피 고추장 삼겹살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그 맛만 보장된다면 나머지 반찬이야 거들기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4,000원으로 제법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되네요. 도시락에 들어간 고기가 삼겹살인것을 감안해 볼때 고추장 삼겹살 구이가 차지하는 중량은 확인이 어렵지만 현 삼겹살 시세로 볼때 100g에 2,200원 정도 하니까 나쁘진 않은듯 합니다. 4,000원에 제법 많아보이는 고추장 삼겹살구이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가정용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정도 돌려줬습니다. 전체적인 도시락 이런 형태입니다. 앞서 말햇듯 고추장 삼겹살 구이가 밥 전체를 덮고 있구요. 반찬은 왼쪽부터 대략 다섯개의 소시지 볶음, 볶음김치, 마늘쫑볶음, 살짝 두툼한 달걀말이가 있었습니다. 고추장 삼겹살은 몇장이나 들었는지 세어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밥을 다 싸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제법 많이 들어있었답니다.



편의점 도시락중에 이렇게 밥을 싸먹을 수 있어 보이는 도시락은 CU의 우삽겹 도시락과 GS25의 스팸 도시락 이후로 처음인데요. 밥을 싸먹을 만큼 넉넉한 크기의 삼겹살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삼겹살보다 두께가 얇지만 대패 삼겹살보다는 두꺼운 것 같아서 씹는 맛도 좋았답니다. 제육볶음과는 달리 삼겹살 특유의 고소한 맛과 고추장 특유의 매콤 달달한 맛을 느낄수 있었답니다.

 


절반이상 싸먹었는데요. 밥양과 적절하게 맞아 떨어지는 고추장삼겹살구이. 정말 군더더기 하나 없이 간결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추장 삼겹살 구이의 맛이 얼마나 좋았는지 쌈채소가 살짝 보고싶긴했습니다. 상추쌈에 넣어먹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풋고추 같은거 하나 찍어 먹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 같은거 말이죠. 제법 괜찮은 녀석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삼겹살 먹으니까 좋네요. 굽느냐고 기름도 안튀고 냄새도 안나고 말이죠. 점시에 급 삼겹살 땡길때 추천해 드릴만한 도시락 이었습니다.



반응형